참여프로그램

[후기]”모두를 위한 착한 물, 수돗물 캠페인”에 참여했어요.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환경운동연합에 정기적으로 자원봉사를  오는 노정원 학생이 3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모두를 위한 착한 물, 수돗물 캠페인”에 참여하고 후기를 적어주었습니다.

처음 ‘수돗물 캠페인’에 대해 들었을 때는 수돗물에 대해서 알아보는 건지 마시는 건지는 잘 몰랐지만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31일 금요일에 수돗물 캠페인을 하는 당일, 캠페인을 하는 곳에 가보자 마시는 것도, 알아보는 것도 아닌 시청 광장에 음수대를 설치하자는 서명을 받으며 서명하신 분들께 수돗물을 컵에 따라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것이었다.

나는 3일 동안 했던 이 캠페인이 매우 재미있었다. 평소 하던 작업도 좋지만 이렇게 밖에 나와서 사람들에게 얘기하고, 나눠주는 것. 또한 내가 이것이 좋은 일로 자원봉사를 한다는 것이 더욱 뿌듯하게 느껴졌던 것 같기도 하다.

물론 일이라는 것이 다 편할 수는 없듯이 어떤 분은 조금 나를 난처하게 했던 분도 계셨고 그늘이 없어서 뜨거운 햇빛 아래 일을 한다는 것도 힘들었지만 이로써 내가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며 그곳에 계셨던 많은 선생님, 자원봉사 분들도 많이 도와주셨기 때문에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
만일 다시 이런 캠페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나에게 생긴다면 나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이다.

글쓴이 : 상명여중 1학년 노정원

2015080401000335900034811

(자원봉사 하는 모습이 신문에도 나왔습니다^^)

시민참여팀 김보영

시민참여팀 김보영

지구의 벗이 되어주세요!

참여프로그램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