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함께해요] 5월 민주주의 시민축제 ‘그대에게’ <5/17(일), 서울시청광장>

2015년 5월 17일, ‘시민의 힘!’이 광장에 모입니다.

민주주의와 시민주권을 염원하는 ‘그대’들이 희망을 노래합니다. ‘5월 민주주의 시민축제’가 펼쳐집니다.
깨어있는 시민이 공감을 나누고 연대하는 장을 여는 것이 답이었습니다. 뜻을 같이하는 20여 개 시민사회단체가 힘을 모았습니다.

참여와 열기, ‘시민의 힘!’이 깨어나다

축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다양한 부스가 마련될 ‘시민참여축제’와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열릴 ‘문화공연축제’입니다.
시민참여축제는 시민사회단체가 △평화·광복 70주년 △환경 △여성 △민주언론 △세월호 등 5개 주제로 꾸밀 ‘대한민국 5大 이슈 부스’와 홍보부스, 참여와 나눔이 있는 30여 개 체험부스로 구성됩니다.
김익중 교수의 탈핵 강연과 통일 티셔츠·수건 만들기, 세월호 참사 추모 노란 종이배 접기, 재미있는 재단·고경일 교수가 함께하는 민주주의 선구자 걸개 그림 그리기,
상명대 만화과 학생들이 그린 ‘2015 대한민국’ 전시, 플래시몹과 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아이들과 함께하실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평화놀이터와 먹거리 장터도 운영합니다.

뉘엿뉘엿 해가 질 무렵이면 무대에 불이 켜지다.

국민 사회자 최광기의 사회로 두 시간 동안 펼쳐질 공연,
‘그대에게’의 첫 무대는 킹스턴루디스카가 엽니다. 요조, 크라잉넛, 노래를 찾는 사람들, 우리나라, 소찬휘, 그리고 이승환이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유시민·문성근의 토크마당과 특별영상, 시민이 함께 부르는 故 신해철의 ‘그대에게’는 또 다른 공감과 감동을 선사할 겁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별도 신청 없이 자유롭게 광장에서 함께해주십시오.

‘5월 민주주의 시민축제’가 나와 내 곁에 있는 당신,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poster__그대에게_2-nonEng-단체명 추가버전(왭용)

 

 

 

 

시민참여팀 김보영

시민참여팀 김보영

지구의 벗이 되어주세요!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