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반 활동소식

“스물 둘, 환경운동하기 딱 좋은 나인데~”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정대희

ⓒ정대희

 

환경운동연합의 원로들과 신구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케이크를 절단했습니다. 무슨 케이크냐고요? 바로 창립 22주년 기념 케이크입니다. *^^*

지난 주 서울 누하동 환경센터에서 창립 22주년 및 임길진환경상 시상, 10~11기 임원진 이․취임식이 열려 모처럼 환경센터 1층 회화나무 카페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창립1

당일 행사의 이모저모를 포토스토리로 엮어봤습니다.

ⓒ정대희

ⓒ정대희

2일 오후부터 행사준비를 위해 중앙사무처의 활동가들이 나섰습니다. 맛있는 저녁을 위해 핑거푸드를 만들고 있는 운영팀의 송하림 활동가와 물하천위원회의 김혜린 신입활동가입니다. 핑거푸드(Finger food)는 나이프나 포크, 젓가락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만 먹는 음식을 말하는데요.

음식을 만든다고 하기에 가보니 요리를 하는 게 아니었습니다. 그냥 먹기 좋게 자르는 게 전부 –: 앞으로 저도 자신 있게 핑거푸드를 할 수 있다고 말해야겠어요.

ⓒ정대희

ⓒ정대희

참고로 이날 핑거푸드로 제공된 사과는 생태농부환경운동가 마용운, 홍성미 가족이 보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정대희

ⓒ정대희

와우~이날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을 걸기 위해서 큰 키(?)를 자랑하는 물하천특위 오일 활동가와 미디어홍보팀 양승철 팀장이 나섰습니다.

얼굴에 땀으로 젖은 총괄 감독 박창재 운영국 처장과 달리 허리춤에 두 손을 두르고 있는 조감독 김영숙 부장, 그 곁에서 팔짱을 끼고 흡족(?)해 하는 현장반장 시민참여팀 김보영 팀장…역시 좋은 작품은 감독이 뛰어야 잘 나오는 법!!

ⓒ정대희

ⓒ정대희

어르고 달래도 봤지만 끝까지 사진에 찍히지 않겠다고 머플러로 얼굴을 가린 운영팀 김혜린 신입 활동가. 궁금하면, 서울 누하동 환경센터로 한 번 놀러오세요!!!

ⓒ정대희

ⓒ정대희

서울 누하동 환경센터에선 건장한(?) 남자가 인기남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 큰 키를 자랑하는 생활환경팀 최준호 국장과 건장한 신체조건을 갖춘 박창재 운영 처장은 과연 인기남일까요?

ⓒ정대희

ⓒ정대희

깨알 계획으로 언제나 감탄을 자아내는 시민참여팀의 김보영 팀장. 이날 김 팀장은 시상자의 동선까지 추측해 짠 노스트라다무스급 계획을 선보였는데요. 결과는…말할 수 없습니다.

양 옆에 앉아 김 팀장의 설명에 푹 빠져 있는 두 명의 정씨 여인들이 불쌍하네요. 정책팀 정미란 팀장과 미디어홍보팀 정미영활동가는 이날 행사서 가장 중요한(?) 기념케이크 전달과 각종 상패 등을 전달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정대희

ⓒ정대희

태풍(?)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행사 알림 현수막을 설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운영팀 김영숙 부장과 미디어홍보팀 양승철 팀장.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누하동 환경센터는 바람의 언덕이 지어진 집 같아요. 항상 바람이 불어요. ㅜㅜ

ⓒ정대희

ⓒ정대희

얌전(?)하게 조형물을 만들고 있는 이연규 탈핵에너지팀 신입활동가입니다. 어느새 머플러로 얼굴을 가리고 장식을 달던 김혜린 신입활동가는 사라졌네요. 흥~

ⓒ정대희

ⓒ정대희

머리에 꽃을 꽂은 여자들이 누하동 환경센터의 회화나무 카페를 점령했습니다. 해치지 않아요~ 걱정마세요! ^^:

ⓒ정대희

ⓒ정대희

머리에 꽃을 꽂은 남자도 있었네요. 비타민 같은 서울환경운동연합의 신우용 팀장입니다.

ⓒ정대희

ⓒ정대희

꽃을 단 여자. 노란색이 참 잘 어울리는 지영선 대표(아부 아닙니다)입니다. 지 대표는 이날부로 환경운동연합 대표에서 물러났습니다.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아부 절대로 아닙니다 ^^:)

ⓒ정대희

ⓒ정대희

어…이 사진은 안 된다고 했는데…아마 이렇게 올린 것을 알면 저를 해코지하려고 할 거예요. ^^; 저의 안전을 생각해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올리면 되는 거죠? 에너지기후팀 신주운 쌤과 정책팀 정위지 쌤?

ⓒ정대희

ⓒ정대희

행사장을 찾아준 분들을 위해 포토타임도 마련했습니다. “기억하자 후쿠시마! 폐쇄하라 월성1호기!”

ⓒ정대희

ⓒ정대희

어느새 옷을 갈아입고 일꾼에서 사회자로 변신한 박창재 처장입니다. 잘~생겼다!!

ⓒ정대희

ⓒ정대희

박수로 행사를 시작합니다. 짝짝짝…

ⓒ정대희

ⓒ정대희

딱딱한 의식행사에 앞서 달달한 가수 조동희씨의 공연이 먼저 행사장에 울려 퍼졌습니다. 기타소리와 떨어지는 빗소리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룹니다.

“참 좋은데,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

ⓒ정대희

ⓒ정대희

화끈하게 임길진환경상부터 시상했습니다. 김정욱 심사위원장이 심사평을 위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과연 올해의 임길진환경상은 누가 수상자로 선정됐을까요?

ⓒ정대희

ⓒ정대희

임길진환경상 수상자는…정수근 대구환경운동연합 처장이 선정됐습니다. 그는 4대강 사업의 실태를 고발한 ‘낙동강지킴이’이기도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정대희

ⓒ정대희

임질진환경상을 시상한 이시재 대표는 이날부로 환경운동연합의 대표직을 이임했습니다. 그동안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

ⓒ정대희

ⓒ정대희

두 대표를 위해 중앙사무처에서는 기념앨범을 만들어 선물했습니다.

ⓒ정대희

ⓒ정대희

이재석 전 강남서초환경운동연합 의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되었습니다.

ⓒ정대희

ⓒ정대희

선상규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의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되었습니다.

ⓒ정대희

ⓒ정대희

우수회원상에는 이병우 회원이, 우수자원봉사자상에는 이야기학교와 김정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왼쪽부터 장재연 대표, 이병우 회원, 이야기학교 학생, 김정환 학생, 이야기학교 교사)

ⓒ정대희

ⓒ정대희

11기 환경운동연합의 대표를 맡게 된 권태선 대표

ⓒ정대희

ⓒ정대희

10기에 이어 11기에도 환경운동연합의 대표를 맡게 된 장재연 대표

ⓒ정대희

ⓒ정대희

10년만에 사무총장직을 연임하게 된 염형철 사무총장

ⓒ정대희

ⓒ정대희

11기 감사를 맡게 된 이태일 에코피스코리아 사무처장

ⓒ정대희

ⓒ정대희

스물두 살이 된 환경연합을 축하하기 위해 정책팀 정미란 팀장이 생일 케이크를 무대로 옮기고 있습니다.

ⓒ정대희

ⓒ정대희

감격스러워(?) 남몰래 눈물을 훔치는 운영국 박창재 처장. ㅜㅜ

ⓒ정대희

ⓒ정대희

이날 행사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요런 선물을 증정했습니다.

ⓒ정대희

ⓒ정대희

끝으로 행사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안전한 초록세상을 함게 만들어 나가요!!!

 

admin

환경일반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