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초대] 2015 환경음악회 “수고했어 지구야!” – 옥상달빛 선우정아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포스터 결정_20150330

옥상달빛과 선우정아의 목소리로 지구를 치유한다.

마포문화재단과 환경운동연합,  45주년 지구의 날 기념 “2015 환경음악회” 개최.

‘환경운동연합(대표 권태선, 박재묵, 장재연)’과 ‘(재)마포문화재단(대표 이창기)’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2015 환경음악회’를 개최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된 이번 환경콘서트는 옥상달빛과 선우정아가 참여합니다. 따뜻한 힐링 뮤지션 옥상달빛과 열정으로 소통하는 선우정아가 위로의 목소리를 전달할 것입니다. 아파하는 지구와 지구 위에 살고 있는 지구인들을 치유하고 위로할 환경콘서트의 수익금은 환경운동연합이 진행하는 생태계보존캠페인 ‘보호지역 더하기’에 기부됩니다. 이번 콘서트는 서울시와 환경부가 후원합니다.

 

○ 지구의 날이란

1969년 미국 산타바바라 해변에서 발생한 기름 유출사고를 계기로 만들어진 날. 1970년 4월 22일 발표된 ‘지구의 날 선언문’에는 환경파괴와 자원 낭비로 인해 자연과 조화롭게 살던 전통적 가치가 파괴되고 있음을 경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시민의 생활 문화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올해로 45주년을 맞아 전 세계 5만 여개 지자체와 단체가 지구의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뮤지션 소개>

○ 옥상달빛

옥상달빛은 대학동기 1984년생 동갑내기 김윤주, 박세진으로 이루어진 여성듀오이다. 두 멤버 모두 서로 좋아하는 단어인 <옥상>, <달빛>을 조합해서 만들어진 이름이 옥상달빛이다. MBC 드라마 ‘파스타’ OST에 ‘옥상달빛’이란 곡이 수록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진 이들은 자연스러운 노랫말과 화려하지 않지만 정감 있고 포근한 어쿠스틱 사운드, 라이브 무대에서 선보이는 만담에 가까운 자연스럽고 유쾌한 입담으로 포크 성향 여성 듀오로는 보기 드물게 폭넒은 팬덤을 형성했다. 포크 팝의 정서를 바탕으로 곱고 부드러운 노래와 발랄하고 경쾌한 노래를 함께 부르는 이들의 음악에는 다른 대중음악에서 흔히 노래하는 사랑과 이별의 스토리가 드물며 짧은 가사에 주로 담고 있는 것은 일상의 따뜻함과 낙관적인 기대 그리고 감사의 마음이다. 보편적인 사연들을 현학적이지 않은 일상의 언어로 표현할 뿐 아니라 담백하고 발랄한 톤으로 노래함으로써 인디 음악들이 가지고 있는 깊고 은밀한 정서 대신 자연스럽고 즐거운 수다 같은 노래를 만들어내는 것이 그녀들이 이토록 사랑 받는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1집에 수록된 ‘수고했어 오늘도’는 지금도 많은 청춘들이 바쁜 하루를 마치며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해 듣는 곡으로 꼽히고 있다. 이렇게 “상처받은 영혼을 어루만지는 아티스트”가 옥상달빛이다.

 

○ 선우정아

선우정아는 Pop, Jazz, Rock, 일렉트로닉, R&B 등 온갖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재즈보컬, 작곡가, 프로듀서 등으로 다방면에서 활동중인 실력파 여성 싱어송라이터이다. 2006년 정규 1집 <Masstige>로 데뷔 이후, YG엔터터인먼트의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2NE1, GD&TOP, 이하이 앨범에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프로듀서로 참여하였고, 재즈 보컬리스트로써도 다양한 공연과 앨범참여 활동을 펼쳤다. 2013년에 발표한 정규 2집 앨범 <It’s Okay, Dear>는 메이저와 마이너의 감성을 자유로이 넘나드는 탁월한 음악성으로 한국의 ‘레지나 스펙터’라는 최고의 평을 받으면서 <2014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악인상>, <2014 한국대중음악상최우수 팝 음반> 등을 수상, 대중들은 물론 뮤지션, 음악 평론가들에게 모두 인정받는 실력파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또한 그녀의 독보저긴 카리스마와 퍼포먼스 그리고 색다른 편곡은 라이브 부대에서 더 빛을 발하는데, 매회 완벽한 무대연출과 연주로 관객들을 압도한다. 현재도 아이유, 서인영 등의 K-POP 앨범의 참여와 뮤지컬 음악 감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본인의 공연 또한 꾸준히 펼쳐가고 있다.

 

  • 티켓구매 : 인터파크(www.interpark.co.kr) , 마포아트센터(www.mapoartcenter.or.kr)
  • 환경운동연합 회원가입 및 후원문의 : 환경운동연합 최준호 국장 (02-735-7000)
  • 환경운동연합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801-085917 (예금주 환경운동연합)

 

환경운동연합 회원은 50% 할인된다는 사실.  (예매방법 마포아트센터 전화예매 02-3274-8600 공연문의 1번)

 

준호 최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