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회원초청] 서울환경영화제 ‘댐이 사라지면’ 함께 봐요!

우리나라는 18,700개의 댐을 보유하고 있고, 국토면적을 감안할 때 대형댐 밀도 세계 1위에 해당합니다.
얼마 전 4대강사업으로 우리나라 주요 4대강에 16개의 대형댐이 세워지기도 했지요.
이러한 댐들은 물길을 막고 환경을 교란시켜 우리 강 생태계를 심각하게 파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조 댐공화국인 미국은 어떤 상황일까요?
미국은 2013년까지 총 1150개의 크고 작은 댐들이 철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댐을 철거하니 강에 놀라운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는데요,
이러한 이야기를 담은 ‘댐네이션-댐이 사라지면’이 서울환경영화제에서 상영됩니다.

회원님, 따뜻한 봄날씨와 함께 영화제 나들이 어떤가요?
회원님의 티켓은 환경연합이 쏩니다~ ^^
영화 상영 후 박창근 시민환경연구소 소장의 토크콘서트와 소소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2014년 5월 12일 (월) 오후 4시 30분, 씨네큐브에서 만나요!

* 관람 신청은 5월 9일(금) 18시까지 받습니다.

* 문의 : 환경연합 미디어팀 한숙영 (02-735-7000 / sugar@kfem.or.kr)

댐네이션 – 댐이 사라지면 DamNation

감독/Director: 벤 나이트 Ben KNIGHT, 트래비스 러멜 Travis RUMMEL

시놉시스/Synopsis: 소위 ‘뉴딜 정책’이라고 불렸던 1930년대 미국의 대규모 토목사업들. 당시 건설된 거대한 댐들은 기술에 대한 경이로움까지 더해지며 미국인들의 자부심이 되었다. 하지만 강이 인간의 삶과 건강에 치명적 영향을 끼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댐의 철거를 둘러싼 미국인들의 생각에도 변화가 일어난다. <댐네이션 – 댐이 사라지면>은 댐이 사라진 이후 되살아난 강의 생명력을 웅장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루스벨트 대통령의 연설문으로 시작되는 영화는 이후 과거의 뉴스릴 등을 통해 댐의 역사를 좇는다. 또한 댐으로 파괴된 강과 철거 후 복원된 강의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란 정복의 대상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가 그 일부로 존재할 수밖에 없음을 깨닫게 한다.

제작년도/Year: 2014
키워드/Keywords: 물 Water
제작국가/Country: 미국 USA
장르/Film Type: 다큐멘터리 Documentary
러닝타임/Running Time:  87′
Film History & Award: *2014 SXSW영화제 관객상 수상

* 출처 : 서울환경영화제 http://gffis.org/node/261

Source: 정소연4

admin

admin

미분류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