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취재요청서]수명 끝난 원전 폐쇄 및 국회의 원전수명연장 금지 법안 마련 기자회견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

취재요청서

 
수명 끝난 원전 폐쇄 및 국회의 원전수명연장 금지 법안 마련
촉구 기자회견
 
세월호 참극으로 안전과 재난의 대처 방안에 대한 사회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세월호의 경우 선박의 수명연장(20->25->30)을 허용하면서 노후한 선박을 들여오고 이를 무리하게 증축하는 과정이 참극의 또 다른 원인이라 여겨집니다.
이에 따라 노후 핵발전소의 수명연장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후 핵발전소의 수명연장은 순전히 경제적 측면만 강조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설계수명동안 가동한 것만으로도 경제적 효과는 충분합니다.
이를 더 가동한다는 것은, 이윤을 극대화하려는 탐욕에 지나지 않습니다.
탐욕이 낳은 참극이 가져온 슬픔과 비통함을 우리는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더 이상 이 같은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이 행동에 나서야 합니다.
부산의 경우 1차 수명연장(2016년까지)을 하고 가동 중인 고리원전에 대하여, 더 이상 수명연장은 안 된다는 이야기가 여야를 막론해 부산광역시장 후보 공약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부산시민의 민심입니다. 그러나 사실상 부산광역시장에게는 그것을 막을 어떤 권한도 없습니다.
월성 1호기는 수명이 이미 끝났는데도 수명연장을 위해 원자력안전위원회 심사를 받고 있지만 경주시민을 포함한 월성원전 인근 주민들의 71.2%는 수명연장을 반대한다는 여론조사가 나왔습니다.
이에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은 수명 끝난 원전의 즉각 폐쇄와 수명연장 금지 법안 제정을 촉구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대시민 캠페인과 촉구 활동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일시 : 2014년 5월 29일 10시 반
□ 장소 :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
□ 기자회견 순서(가안)
– 여는 말씀
– 금지법제정 운동의 필요성
– 대시민 동참 호소 각계 발언
– 기자회견문 낭독
 
* 문의 : 양이원영(공동집행위원장/ 환경연합 010-4288-8402)
김세영 (사무국장/ 녹색연합 010-5151-6391)
 
2014. 5. 28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
가톨릭환경연대, 경주핵안전연대, 국립공원을지키는시민의모임, 기독교환경운동연대, 나눔문화, 노동당, 노동자연대다함께, 녹색교통운동, 녹색당, 녹색연합, 대학생사람연대, 대학생협연합회, 동아시아탈원전자연에너지네트워크, 동해안탈핵천주교연대, 두레생협연합회, 문화연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민주언론시민연합, 반핵부산시민대책위원회, 반핵울산시민행동, 보건의료단체연합, 불교환경연대, 사회진보연대, 삼척핵발전소반대투쟁위원회, 생명살림연구소, 생명평화마중물, 생태지평, 성미산학교, 수도권생태유아공동체,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시민평화포럼, 아이쿱서울생협, 아이쿱소비자활동연합회,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에너지나눔과평화, 에너지전환, 에너지정의행동, 에코붓다, 에코생협, 여성환경연대, 영광핵발전소안전성확보공동행동, 영덕핵발전소유치백지화투쟁위원회, 영덕핵발전소반대포항시민연대, 원불교환경연대, 의료생협연합회,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학생행진, 전태일을따르는민주노동연구소, 차일드세이브, 참교육학부모회, 참여연대, 천도교한울연대, 천주교창조보전연대, 초록교육연대, 통합진보당,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하자작업장학교, 한국노동조합총연맹,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YWCA연합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살림연합회, 합천평화의집, 핵발전소반대경남시민행동, 핵없는사회를위한한국그리스도인연대, 핵없는세상, 핵없는세상광주전남행동, 핵없는세상을위한의사회, 핵없는세상을위한교사학생학부모연대, 핵으로부터안전하게살고싶은울진사람들, 행복중심생협연합회, 환경과공해연구회, 환경과생명을지키는전국교사모임, 환경운동연합, 환경정의
 
Source: 정소연4

admin

admin

미분류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