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후변화 활동소식

[경주] 방폐장 건설 비리 규탄 기자회견

 

2014.3.25(화) 시청 브리핑룸 방폐장 건설의 뇌물 비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오전 10시 3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개최했습니다.

경주핵안전연대 주최로 개최된 기자회견은 김윤근, 이상기, 정덕희 공동대표(경주핵안전연대)를 비롯해 정현걸 상임의장, 김익중 교수, 정충부 대표(경주문화시민연대), 최해술 지부장(민주노총경주지부) 함원신 대표(경주시민포럼)가 함께 했습니다.

경주핵안전연대는 기자회견에서 뇌물비리로 부실공사가 우려되는 만큼,

– 방폐장 준공 무기한 연기,

– 주민-행정당국-공단이 참가하는 ‘방폐장안전성조사위원회’ 구성을 통한 안전성 조사를 요구했습니다.

 

*기자회견문 보기 => http://cafe.daum.net/gjkfem/Gi4j/324

 

*포항mbc 뉴스 보기 => http://www.phmbc.co.kr/news/news_desk?idx=224515&mode=view

 

경주 방폐장 건설 비리 규탄 기자회견 1 경주 방폐장 건설 비리 규탄 기자회견 2

 

‘히로시마 연대 노조’ 대표단이 경주를 방문하여 우리의 기자회견에 함께 했습니다.

일본은 노동조합에서 평화운동, 탈핵운동을 주도하고 있으며 히로시마 연대 노조 대표은 이번 방한을 통해 한국 핵발전 지역을 답사하고 있었습니다.

이들은 김익중 교수의 안내를 받으며 월성원전을 견학한 후 용강공단을 방문하여 4년째 천막농성을 하며 부당해고 투쟁을 하고 있는 발레오만도 조합원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경주 방폐장 건설 비리 규탄 기자회견 3

 

admin

에너지 기후변화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