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산성비의 실태

산성이 된 물은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많은 생물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산성에 약한 물고기 종류에서 그 영향이 제일 먼저 나타나 점차 다른 생물로 확산된다. 또한 땅에 산성물질이 쌓이면 토양이 오염되어 그 땅에서 자라는 식물도 피해를 입게 된다. 이러한 산성비의 영향으로 세계 도처의 삼림이 황폐화되고 하천이나 호수의 물고기 떼죽음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산성비가 내리지 않게 하려면 주 원인물질인 황산화물과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최소화해야 한다.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인 자동차의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동차 촉매변환기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장기적으로는 전기, 메탄올, 태양열 등을 이용한 저공해 자동차의 개발이 필요하다.또한, 산업체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줄여나가기 위하여 화석연료를 청정연료로 대체하고 탈황시설을 의무화하며, 자체 공정의 개선 및 설비의 합리적인 재배치를 통해 효율을 높여야 한다.
이미 토양의 산성화가 진행된 지역에서는 탄산칼슘을 뿌려 토양을 중성화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러한 산성비 문제는 전세계적인 문제로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중국에서 배출된 오염물질이 날아와 산성비를 발생시키고 있다. 따라서 국제적인 규약을 통해 산성비를 유발시키는 물질의 배출을 규제하여야 한다.
산성비도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져………
환경을 위해 우리 모두 생각하고 노력해야 된다구 생각해요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