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자연다큐감독 최기순과 함께하는 생태체험전

자연다큐멘터리 감독 최기순과 함께하는 생태체험전
최기순의 까르돈

2009년 1월 20일 ~27일 (26일 구정 휴관)
문화일보갤러리 02-338-3513

◉한국에서 사라진 야생동물 사진전
◉2008 프랑스환경영화제 정식초청된 다큐영화감상
◉한국판 마이크로코스머스 생태체험전

맹수의 숨소리까지 들린다.
러시아의 바람까지 느낄 수 있다.
지난 20여년간 생태환경과 야생동물을 테마로한 다큐멘터리를 촬영, 한국방송 촬영감독상 대상,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한국프러듀서상 촬영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국내 유일의 야생동물 자연다큐감독인 최기순, 그가 지난 20여년 간의 여정의 기록을 오는 1월 20일부터 27일까지 1주일간 충정로 문화일보 갤러리에서 펼친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감독이 지난해 고향 홍천에 개관한 ‘최기순의 까르돈’을 통해 강원도 산천인 자연 속에서 전시와 다큐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던 것을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도심의 시민들을 위해 서울에서 기획 전시하는 특별전이다.

자연다큐멘터리감독 최기순
내 작업실은 오직 숲이고 산이다

1994년 제일기획, EBS교육방송, 삼성영상사업단 등에서 다큐멘터리를 찍었다. 주요작품으로는 <잃어버린 한국 야생동물을 찾아서>7부작 (EBS), <어린반달가슴곰의 홀로서기,미샤마샤>2부작(MBC), <핫산계곡의 포효, 한국표범2부작(MBC)>등이 있다. <잃어버린 한국 야생동물을 찾아서> 로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한국방송촬영 대상을 받았다. <반달가슴공 미샤, 마샤의 홀로서기>를 비롯해 <시베리아 야생화><시베리아 야생동물 이야기><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사람들, 남극><세계오지의 원주민 아이들>을 주제로 사진전을 열었다. 저서로 <최기순 아저씨가 들려주는 시베리아 야생동물의 비밀><캄차카의 제왕불곰>이 있다. 2008년 11월 그의 다큐영화 <캄차카, 불곰의 땅> 이 프랑스에서 열린 국제환경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다.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