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동북아평화여행학교 참가학생 모집

사단법인 동북아평화연대의 ‘동북아평화여행학교’가 2008년 8월 3일부터 13일까지 10박11일(러시아 6일, 중국 4일)동안 고구려와 발해의 옛 영토였던 러시아 연해주와 중국 연변 지역에서 열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반도의 시야에 갇힌 청소년들에게 대륙의 웅지를 심어주고 동북아 평화공존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히기 위한 것입니다. 다양한 강의와 토론, 탐방으로 구성되며, 강사진은 대안학교 전문교사, 대학교수, 원어민 교사, 시민운동가 등입니다.

강의내용은 대륙에서의 독립운동사, 토착소수민족사, 동북아시대의 한민족입니다. 현지 고려인 청소년들과의 만남의 시간도 포함돼 있어 청소년들이 한민족에 대해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또 독립운동의 근거지였던 중국 용정지역 역사탐방이 있으며 이도백하를 거쳐 백두산도 등정합니다.

러시아 일정에는 대평원에서의 연날리기와 호숫가에서의 대동놀이도 포함돼 있고, 부동항인 블라디보스토크와 연해주의 교육도시이며 발해의 솔빈부가 있었던 우수리스크 지역을 탐방합니다. 참가비는 1인당 149만원(러시아+중국) 으로 여기에는 러시아~중국~한국 운임, 초청장 비용, 비자료, 숙박비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봉사활동 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문의: 동북아평화연대 (02)1688 -7050, 이메일:enigmajh@hanmail.net www.wekorean.or.kr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