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이진아선생님의”환경과 건강을 살리는 생명의 먹을거리”강의에 초대합니다!!!!

환경과 건강을 살리는 생명의 먹을거리

이진아 선생 강의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로 아이들의 건강과 생명이 위협 받는 현실 속에서 아이와 더불어 지구까지 살리는 지혜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혼자서는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문제들을 환경정의 회원들과 함께 짚어보고, 해결해보는 과정 속에서 반짝반짝한 지혜가 모이지 않을까요?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08년 3월 27일 (목) 오전 10시30분 ~ 12시30분
– 장소 : 빛의 사람들 2층 회의실(4호선 한성대 입구역 3번출구)
– 강사 : 이진아 선생님(환경저술가)
– 참가신청 및 문의 : 환경정의 다음지킴이국 신권화정 팀장 (02-743-4747)
– 참가비: 1만원
* 베이비시터를 원하시는 분은 미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 1인당 5,000원)
* 도시락을 싸오셔서 함께 먹어요.

강사소개
1992년부터 경실련 환경개발센터의 창립 멤버이자 초대 사무국장으로 ‘시민단체로서의 환경운동’을 함께 해왔고, 1997년 생활환경 속에 만연해 있는 반생명적 요소를 절감하고 2000년 이 문제를 주제로 첫 저서 『딱 일 년만 자연주의로 살아보기』를 냈다. 그로부터 건강과 생명에 대한 강연과 글쓰기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이 문제에 관심을 갖는 시민단체에서 교육과 기획 , 대학 강단과 건강교실에서의 강의, 정부 정책 건의 등 활동을 하는 가운데, 지금 사람들의 사고방식이 근본적으로 고쳐지지 않으면 환경문제로 인한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어렵다는 생각에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여성과 환경총서 1, 2, 3(편저)』, 『지방화와 여성(공저)』,『사회환경교육교재(공저)』, 『딱 1년만 자연주의로 살아보기』, 『아토피를 잡아라(공저)』, 『청소년 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공저)』가 있고, 번역서로는 『녹색세계사』, 『여성과 환경, 그리고 지속가능한 개발(공역)』, 『건강독립선언(근간)』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등이 있다.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