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우리의 시민의식 이대로 괜찮은가?

안녕하세요? 저는 선일여자상업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이인영이라고 합니다.
저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수질, 그 중에서도 생활하수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합니다.

우리나라의 수질오염의 주원인은 생활하수, 공장폐수, 축산폐수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정에서 버려지는 생활하수가 큰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상수사용량은 생활하수량이 산업폐기물보다 월등히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가정에서 버리는 생활하수에는 음식 찌꺼기, 합성세제, 분뇨까지 포함되어 있어 부영양화, 물속 산소 부족 등을 일으키며 유해 물질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활하수에 의한 오염화 현상은 인구가 증가하는 한 계속 악화되고 지속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물은 계속 흐르면서 자체적으로 정화를 하지만 요즘엔 너무 오염 정도가 심해 그 것도 한계를 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이따이이따이병이나 미나마타병 등 수질오염으로 인한 피해사례도 많이 있곤 합니다.

물은 우리 인체에 70%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몸속의 여러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생활용수로 없어서는 안 되는 물을 지키기 위해 우리들은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이제는 우리 국민 모두가 오염물질을 최소화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정부에서도 수질 보전 대책을 세우고 지속적으로 수질을 관리할 수 있는 예방 대책을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가정에서는 양치질을 할 때는 컵에 물을 받아 놓고 쓰는 것, 합성세제를 줄이는 등의 사소한 물을 아껴 쓰는 자세를 길러 국민, 아니 세계 모든 사람들이 실천함으로써 물을 아껴 쓰고 물을 깨끗이 써야 할 것입니다. 너무 어려운 것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이 있으니 그런 것 들을 찾아서 지켜야 할 것입니다.또한 가정, 학교, 음식점, 호텔 등 세탁할 때, 조리할 때, 화장실을 쓸 때에 나오는 유기물이나 세제화공약품을 정수 처리하고 쓰레기 양을 줄이고, 쓰레기를 제대로 버리는 것을 철저히 해야 할 것이다.

작고 세심한 것부터 관리하고 실천함으로써 우리의 행복하고 안락한 미래 생활과 미래의 후손들을 위한 물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