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인천국제공항 UNEP 국제 환경 사진 전시회




 


인천국제공항 UNEP국제환경 사진전시회



 


 


 


 


l        행사명 : 인천국제공항 UNEP국제환경 사진전


l        기 간 : 2007. 6. 1 ~ 6. 10


l        장 소 : 인천 국제공항 3층 여객 터미널 서편 M 카운터 지역


l        전시 작품 : UNEP 세계 환경 사진 공모전 수상작 100여점


 


l        특이사항


Ø        아시아 주요 공항에서 동시 개최됨.


Ø        참여 공항 : 인천 국제공항(대한민국), 나리타 국제공항 (일본), 하네다 공항 (일본), 일본 중앙 국제공항 (일본), 간사이 국제공항 (일본),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말레이시아), 베이징 국제공항 (중국) 4개국 7개 공항 참여


 


 


[국제 환경 사진 전시회]


 


⃞ UNEP 한국위원회에서는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6 1일부터 6 10일까지 인천국제공항 3층 여객 터미널 서편 M카운터 지역에서 국제환경사진전을 개최합니다. “하나뿐인 지구를 주제로 하여 전시 기획된 본 전시회에서는2004-2005년도국제 환경 사진 공모전수상작 100여점을 선별하여 지구의 아름다움에 대해 감상할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그 파괴로 인해 발생한 환경재앙에 대한 경각심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여행객들은UNEP의 환경 사진 작품이 전시된 공항을 통해 여행하면서 작품을 관람하고 감흥을 받길 기대하며, 업무와 여행을 통해 만난 사람들과 본 전시회의 주제를 이야기하고 전파하길 원합니다. 이런 흐름들이 인천공항을 통해 각국에 전달되어, “하나뿐인 지구를 애정을 가지고 대하게 될 때, 인간의 욕심과 무지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환경오염과 환경문제가 해결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UNEP는 이런 흐름들이 확산되고 증폭되어 동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산되기를 기대합니다.


 


[UNEP 소개]


 


⃞ UNEP UN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1972년에 설립된 유엔기구로서 전 지구적인 환경 개선의 촉매지, 촉진자로서 유엔 기구들은 물론, 다양한 국제기구와 국가조직, 비정부기구, 시민사회영역과 활발한 연대를 통해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국제기구입니다.


 


 ⃞ UNEP한국위원회는 13번째 위원회로서 1996년 2월 14 설립, 다양한 환경보존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모든 유넵국가위원회는 다양한 형태로 환경 교육, 환경정보 제공, 국제 환경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환경의 날]


 


 ⃞ 세계환경의 날은 1972년 스톡홀름에서 열린 인간환경회의의 개회식에서 유엔 총회의결에 따라 채택되었다. 같은 날 총회의 결의에 따라 유넵이 설립되었습니다.


 


 ⃞ 매년 6 5일에 개최되는 세계환경의 날을 통해 UN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정치적인 관심과 실천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매년마다, UNEP에서는 환경테마와 도시를 선정하여 기념하고 있으며, 2005년에는물 문제를 주제로 하여 샌프란시스코에서, 2006년에는 알제리의 수도인 알제에서사막과 사막화를 주제로 환경의 날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2007년 주제는 “Melting Ice – A Hot Topic?”(국문슬로건: 녹아 내리는 빙하. 위기 속의 지구)로 노르웨이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참고(URL : www. unep.org /  www. unep.or.kr)


 


 


 


연락처 : 


UNEP 한국위원회 기획팀 이주현 ( T.720-1011 )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