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양주덕정 열병합 반대 또 반대합니다

제가 양주에 살다가 평택으로 이사오게 되었습니다만,
저의 소박한 아파트는 그곳에 있습니다.

그런데,
느닷없이 토공과 건교부는 저의 터전인 양주 덕정 그곳에 옥정신도시 시민을 위해 열병합을 건설하려 합니다.
그것도 옥정신도시와 아무상관없는 덕정 인근에 말입니다.

현재 덕정은 1만세대가 개별난방으로 거주하고 있고, 열병합 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덕정 집합건물 200mm 내외로 열병합을 건설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공은 덕정 근처가 가장 경제적으로 최적지이고, 환경평가도 아무 이상이 없기 때문에 이곳에 열병합을 건설해야 한다고 똑같은 답변만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열병합 설치가 환경, 보건, 대기오염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니, 무슨 근거로 그런 말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00대학원에서 보건학을 전공했고, 재학중에 환경계획 및 영향평가, 산업보건, 역학 등의 과목을 이수한 보건 전문가 입니다.

제가 배운데로라면 열병합 설치로 인한 문제점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물론 기술적인 부분은 제가 한수 밀린다고 하더라도 , 열병합으로부터 뿜어나오는 다이옥신을 비롯한 기타 여러 발암물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결과, 아울러 환경, 대기오염 문제는 크나큰 파장을 일으키기 충분합니다.

세계 어느나라도 열병합 건설로 인해 대기, 환경, 보건분야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것을 저는 보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공에서는 환경영향평가 초안결과 아무 이상이 없다는 이유로 열병합 위치를 덕정으로 계속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토공이 말하는 환경영향평가 부분은 제가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가 성실히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설사 주민이 의식하지 못한상태에서, 주민공람과 환경영향평가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
차후, 해당 주민이 각종 민원을 제기하고 이 현안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한다면, 다시 한번 주민의견수렴을 할 수 있는것 아닙니까?

제가 반대하는 열병합 건설도 환경영향평가 항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수로 작용하기에, 환경영향평가 초안 검토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환경영향평가 초안에는 주민의견수렴 항목이 포함돼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이 열병합 설치로 인해서 열병합서 나오는 각종 발암물질이 보건학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는지도 검토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덕정인근는 초등학교를 포함애 10여개의 학교가 열병합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무리하게 토공이 기여히 열병합 공사를 시작한다면,
공사소음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최적의 학습권이 보장이 안될것이며, 공사분진으로 인한 소음, 공해 그리고 공사 후 열병합에서 뿜어나오는 각종 발암물질로 인한 대기오몀, 환경오염 등으로 학생들의 보건환경은 최악이 될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공은 환경오염 , 기타 오염문제 방지를 위해 덕정200~300MM 반경(열병합 반경) 내에 충분한 식재를 하면 문제가 없다고 계속 주장하고 있느데, 충분한 식재(?)가, 기타 환경 개선과 효과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 그것도 의문입니다.

이 모든것을 종합해볼때,

저는 환경운동 연합 측에 ,
토공이 제시한 환경영향평가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지 전문가적 견해를 요청드리오며,
토공이 시행하고자 하는 열병합설치로 인해 덕정주민에게 환경적, 보건학적 피해 발생 유, 무를 검토하여 주시길 다시한번 요청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