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산주와 일반 시민을 위한 추가 접수

산주와 일반 시민을 위한 <산림학교> 추가 접수

산림학교 추가 등록 받습니다.
많은 수강생의 성원에 산림학교가 조기 마감되어서, 신청하지 못한 많은 분들이 많아, 2회차, 3회차 추가 등록을 받습니다.
국민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전화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국토 면적의 65%나 되는 산림의 70%가 개인이 소유하고 있으며 개인 산주의 수가 전국적으로 220여만 명이나 됩니다. 그러나 산주는 많지만 전문적인 지식도 부족하고 정보도 없어서 산을 관리하는 데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숲을 더욱 가치있게 가꾸려면 산림교육의 진정한 실수요자인 이들 개인 산주들에 대한 교육이 절대적으로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여 국민대학교 삼림과학대학은 한국녹색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산을 가지고 있으면서 어떻게 관리해야 할 지 고민하는 산주들에게 해답을 주기 위하여 <산림학교>를 개강합니다.
산림과 환경, 산림 부동산 관리법, 숲 가꾸기, 내 숲 경영, 산림경영지 견학 등을 통해서 내 산에 대한 다양한 가치를 깨닫고, 교양과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산림 치유 및 체험, 목재 이용 및 문화와 관련된 과목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20만 산주에게는 내 산 가꾸기를 위한 뚜렷한 방향 제시뿐만 아니라, 산과 숲과 환경에 대한 교양을 넓혀 드리는 멋진 자연 문화 교양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주관 및 후원
주관 : 국민대학교 산림학교
후원 : 한국녹색문화재단

■ 교육 방법, 일정, 장소
주말을 이용하여 2일 동안 토요일에는 강의, 일요일에는 현장을 견학
제2차 : 10.14(토) – 15(일)
제3차 : 11.4(토) – 5(일) (예전 공지된 날짜에서 변경되었습니다)
장 소 : 서울 성북구 정릉동 국민대학교 삼림과학대학 7호관

■ 등록비
비용 : 완전 무료(점심, 교재비, 견학버스 임대료 등)

■ 모집정원
매회 150명씩 산주 및 일반 시민

■ 강의 및 수강 신청 방법
강의방법, 수강신청 방법 : 총 개설과목은 12강좌로서 1교시당 3과목씩 동시에 열어 4교시에 걸쳐 강의. 따라서 수강생은 1교시에 1과목씩 1회에 총 4과목을 수강할 수 있음.
수강신청 : 국민대학교 홈페이지의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교시별로 수강하시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신 후, 아래 접수처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1과목당 수강인원은 60명 미만으로 제한합니다.

■ 접수 및 접수 문의
국민대학교 산림학교 (02) 910-5182, 5089)
홈페이지 : http://www.kookmin.ac.kr/ http://forest.kookmin.ac.kr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