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안녕하세요. ‘수질오염’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일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최민희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수질오염’의 심각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것처럼 지금 우리나라의 ‘수질오염’문제는 정말 심각합니다.
‘수질오염’의 심각성은 한강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점점 되살아난다고는 하지만 예전엔 많았던 한강의 물고기들이 사라져간 것, 여름철 무더위에 개구쟁이 어린아이들이 한강에서 헤엄치며 놀았던 것, 오고가며 목을 축이기 위하여 한강의 물을 마시던 것 등등 이 모든 것들은 한강수의 오염으로 지금은 볼 수 없는 광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수질오염’을 심각하다고 생각만 해봤을 뿐이지 ‘수질오염’이 가져오는 피해가 무엇인지 또 자신의 자각 없는 행동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물을 오염시킨다는 사실 등을 망각하고 있고 ‘수질오염’의 심각성을 알고 있는 사람들의 수에 비해 깨끗하고 맑은 물을 위한 노력을 몸소 실천하는 사람들은 소수에 불과하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수질 오염은 지표수, 지하수 및 해수로 부패성 물질, 유독 물질 등이 유입되어 물의 물리 화학적 변화가 일어남으로써 각종 용수로 사용할 수 없거나 수서 생물에 악영향을 초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즉 우리가 생각 없이 하수구로 흘려보내는 라면국물과 같은 음식찌꺼기들과 양심과 같이 강을 따라 버려지는 공장폐수 그리고 가정에서 흘러나오는 각종세제들로 인해 우리의 물이 오염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수질오염’은 우리가 그동안 생각 없이 행했던 많은 것들에서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질오염의 원인이 타인이 아닌 바로 우리 자신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수질오염’을 막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목욕이나 설거지를 할 때에 생기는 세제찌꺼기들이 물을 오염시키므로 세제는 적당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계곡이나 바다, 강 등으로 피서를 갔을 때에 음식을 담았던 그릇을 계곡, 바다, 강 등에 씻거나 목욕을 하거나 방뇨를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도 물을 오염시키는 큰 이유가 되므로 이러한 행동을 하지 않고 또 그러한 일을 하는 사람을 본다면 따끔하게 충고를 해줄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질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인터넷 등에서 ‘수질오염’이 가져오는 피해와 해결방안 등을 찾아보고 환경단체와 유익한 많은 곳에 이를 알려 많은 사람들이 ‘수질오염’의 심각성을 알게 하며 나 자신이 먼저 깨끗하고 맑은 물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또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물의 소중함을 알고 노력하여 어디서나 깨끗한 물을 볼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