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록세상 사람들

화려한 밤거리…

안녕하십니까.
저는 선일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이하영이라고 합니다. 저는 얼마 전에도 TV에서 다뤘던 우리나라의 엄청난 자원낭비 문제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를 한번쯤 방문한 외국인은 이렇게들 말하곤 합니다. 한국은 정말 밤에 놀기 좋은 나라라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는 정말 밤에도 밝습니다. 저희 집이 한강과 가까워서 한강에 자주 가곤 하는데
항상 갈 때면 한강 다리에는 형형색색의 예쁜 불빛들이 다리를 따라 빛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물론 보기에는 좋습니다.
그러나 눈을 즐겁게 하려고 그렇게 수많은 조명을 설치하기에는 우리 같은 작은 나라로써 무리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게 다 국민들 세금 거둬서 설치하는 것 아닙니까? 저희 이모께서 이번에 중국과 일본 여행을 다녀오셨는데 그러시더군요.
우리나라처럼 밤에 그렇게 화려한 나라 없다고… 중국은 호텔에 가도 불이 어두침침할 뿐더러 밤에는 어두워서 밖에 못나갈 정도라고 하시더라고요. 물론 그 정도로 우리도 같이 아끼자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금은 우리나라 형편상 조명으로 인한 전력소비가 초과 인 것 같으니 조금 줄이자 이겁니다.
저번에 TV를 봤는데 우리나라 서울의 밤거리와 일본 도쿄의 밤거리를 비교한 사진이 있었습니다. 전 정말 그 사진을 보고 놀람을 금치 못했습니다. 전 딴 나라들도 모두 우리나라와 같이 밝고 화려한 줄로만 알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전혀 아니였습니다. 우리보다 선진국이라면 선진국인 일본은 정말 검소하더군요. 조명을 정말 딱 필요한 곳에만 유용하게 설치해 놓은 것 같았습니다. 일본의 밤 문화도 우리나라 만큼이나 화려하다고 들었는데
정작 비교된 사진을 보면 우리나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절로 들게 했습니다. 정말 우리는 작은 나라인데 너무 쓸 때 없는 것에 사치를 떠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국 또한 국민들의 절약 의식이 투철해 자신이 머물고 있는 방 아니면 불을 키지 않고 다른 방으로 옴 길 때면 습관처럼 불은 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떻습니까? 이곳저곳 내가 머무르지 않는 방인데도 습관처럼 불을 켜놓죠… 사실 저만 해도 그렇습니다. 무섭다는 핑계로 늘 제 방에 혼자 있어도 안방 불을 켜놓곤 합니다. 하지만 정말 반성해야할 문제 아닙니까? 저도 그 프로를 보고 정말 많은 것을 느꼈고, 반성하게 됐고, 여기에 이렇게 글까지 올리게 되었습니다. 함께 TV를 시청하시던 부모님들도 혀를 끌끌 차시며 모두 한마디씩 하시더군요… 이젠 한강이나 시내에 나갔을 때 반짝반짝한 네온사인 조명들을 보면 예쁘다는 생각보다 돈 낭비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고치기 위해서는

첫째, 한강 다리 마다 있는 형형색색의 조명들이 운전수들의 안전을 생각 했다기보다 시선을 끌기 위해 설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리에 달린 조명을 꼭 필요한 만큼만 설치하도록 합시다.

둘째, 인도 위 조명 또한 마구잡이로 설치되어 몇 미터 떨어지지도 않았고, 아직 볼만 한데도 또 설치 되어있고, 연속으로 몰려 있는 경우가 있는데 조명과 조명 사이에 일정 한 간격을 지정하고 꼭 그 간격을 지켜 조명을 설치해 불필요한 자원낭비가 없도록 합시다.

셋째, 자신이 있는 곳 외에 다른 불필요한 방에 불을 키는 것을 방지하고 이제 우리나라 국민들에게도 습관처럼 불을 끄고 다녀야 한다는 것을 인지 시켜줄 수 있도록 TV 광고 또는 인터넷에 전력소비 캠페인을 엽시다.

이 세가지 사항이 아무것도 아닌 것 처럼 보여도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다보면 정말 만족 할 만한 결과를 가지고 올 것 입니다. TV에 광고 한번 나오는 것이 얼마 아닌 것 처럼 보여도 안 하는 것보단 낫지 않습니까?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지금 조금 불편한 것은 아무 것도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좀 더 먼 미래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admin

(X) 초록세상 사람들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