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

[일반] 제물포터널은 여의도공원을 미세먼지로 파괴합니다.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제물포터널 건설계획 백지화 필요성-20130611.hwp

서울시가 대림산업컨소시엄과 민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물포터널은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1) 사업의 주요목적으로 설정한,「상습정체구간인 제물포로의 교통환경 및 대기환경 개선」은 오로지 양천구·강서구를 기준으로 한 것일 뿐, 여의도는 그 반대의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2) 터널출구지역인 여의대로와 그 주변 연결도로는 교통량 증가에 따라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되어 교통환경이 매우 악화될 것입니다.
3) 무엇보다도 참을 수 없는 것은, 터널출구지역인 여의대로와 여의도공원 주변은, 7,530m 터널내에서 농축되어 출구로 분출되는 고농도 미세먼지/질소산화물등(발암물질)의 확산으로 인하여 서울시민의 자랑거리인 여의도공원 대기환경은 최고수준으로 악화되고, 여의도를 이용하는 휴일기준 100만 서울시민의 건강악화 및 공원기능 상실이 우려되는 심각한 역효과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4) 제물포터널은 애초부터 터널출구인 여의도지역의 대기환경 악화를 간과한 중과실이 있는 잘못된 건설계획으로서 철회되여야 합니다.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중심지이자 휴식공간의 대표자격인 여의도 지역이 7,530m라는 긴 터널에서 고농도로 농축되어 한꺼번에 여의도지역으로 발암물질을 뿜어대는 것은 민주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제물포터널은 서울 서남부지역의 교통환경 개선이라는 긍정적인 효과과 있다고 할지라도, 여의도지역의 대기환경을 극도로 악화시키면서까지 추진할 만큼 가치가 크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사회간접자본으로 이익을 보는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로 인하여 억울하게 피해를 보는 국민이 있는한 그 사업은 피해방지대책을 강구하기 전에는 함부로 착공하여서는 아니되는 것입니다.

부디 수도서울의 자랑거리인 여의도공원과 샛강공원 등 시민의 소중한 휴식처가 미세먼지 등 발암물질로 오염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min

(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