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

[일반]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서 유독 가스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서초구 방배3동 1002-6 번지에 ‘한국식품산업협회’ 산하 연구소가 있습니다.
저는 연구소의 바로 옆 건물에서 사무실을 운영하는 사람인데, 이곳에서 배출하는 유독가스로 인해 두통과 구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어제부터는 하루종일 사무실에 있을 수가 없어서 두 시경에 조퇴를 하였고 이를 통한 영업적,신체적 피해가 심각합니다.
저희 건물과 연구소 건물의 사이는 불과 1m 가량인데 그 사이에 엄청난 연통들이 자리하고 있어 마치 공장지대를 방불케 합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연구소 자리가 엄연한 주택지로 분유되어 이러한 실험을 할 수 없는 곳인데도 불구하고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는 것이며, 끔찍한 사실은 바로 옆에는 고등학교가 , 또 다른 한쪽 옆에는 아파트가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저희 건물의 건물주는 지금 저의 사무실이 있는 꼭대기 층을 자택으로 하여 거주하다가 이 유독가스를 견디다 못해 이사를 가셨다고 합니다. 이사를 가기 전에 1년 동안 구청을 비롯한 각종 기관에 민원을 넣고 싸웠는데도 연구소는 실험을 계속했다고 합니다.
바로 근처의 상문고등학교 교실에서는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면 빨간불이 들어온다고 들었고, 건물주도 거주 당시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했으나 늘 빨간불이었다고 합니다.
이 연구소에서 본격적인 실험을 시작한 것은 2011년 6월경 부터라고 하며 그 전에 한국식품산업협회의 회장이 바뀌면서 대규모 시설을 하기 시작했으며 건물주는 1년여를 싸우시다가 이사를  가셨다고 합니다.

저와 직원들은 급격한 컨디션 저하와 함께 두통,구토 증세로 정상적인 근무가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사진을 두 장 밖에 올릴 수 없게 되어 있어 안타까운데, 연통과 가스배출구를 직접 보면 어떻게 이런 시설이 주택지 한가운데 있을 수 있는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보건사회부의 후원을 받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 때문에 이런 항의와 민원도 묻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하는 의문이 생깁니다.
이 문제에 관해 조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admin

(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