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

[일반] 산봉우리를 지켜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충남 부여군 은산면 대양리 산4-1에 거주하는 신성우입니다.


환경! 지켜야지. 막연하게 생각만 했지, 그렇게 간절하게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접하는 계기가 되다보니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하기만 합니다.


또한 부여군에 민원을 제기 해봐야 이미 조율이 된 사안으로 생각되기에 환경연합에 도움을 청하는 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의 소유 임야 부여군 은산면 대양리 산4-28번지와 백제CC와 산정과 능선을 경계를 이루고 있는데 백제CC에서 9홀을 증설하려고, 주민설명회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백제CC에서 증설하려는 산지지형은 대양리, 나령리, 오번리를 경계를 이루는 산정과 능선으로 약 2.5km정도로 이루어진 지형으로 해발 240m-270m입니다. 또한 임도가 설치되어 있으며, 산봉우리와 능선을 따라 지그재그로 오번리에서 나령리로 대양리에서 오번리로 골프코스를 설계하고 경계를 표시하여 놓았습니다.


경계에 충분한 녹지공간도 없이 골프코스가 표식 되어 있습니다. 산정(山頂)은 국어사전에 산꼭대기로 풀이 되며, 제가 알기로는 산정부근은 형질변경이 안된다고 알고 있으며 법에도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제CC가 골프코스가 설계를 하고, 추진 한다는 사실자체가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능선은 산정이 아니라는 판단에 골프코스 증설을 추진한다고 생각합니다만, 능선에는 240m270m 산봉우리가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문제점


1.표식 되어 있는 골프코스로 공사를 하게 되면 해발270m, 240m 산봉오리와 약 2.5km정도의 능선이 없어집니다.


2.경계에 코스를 증설하여 녹지공간이 확보되지 않아 아래쪽 농가에 농약과 골프공 피해가 예상됩니다.


3.본인 개인의 문제도 되지만 오번리, 대양리 주민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2010327



신성우 드림


연락처 : 018-250-7773 ,메일:spartene@hanmail.net

admin

(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