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

[일반] 은평구 봉산 공원 산림훼손 중단 요청

http://www.ep.go.kr/CmsWeb/viewPage.req?idx=PG0000001180

안녕하세요..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활동에 경의를 표합니다.
저는 은평구 증산동에 거주하며 은평구의 태백산맥인 봉산의 산책로와 공원을 아끼는 주민입니다.
낮에는 시간이 안돼 밤이라도 봉산 체육공원을 찾아 산책을 하려고 하였는데 황당한 현장을 보고 답답한 마음에 글 올립니다.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곳이며, 어린아이들이 공놀이를 하고 매일 아침이면 50여명의 주민들이 모여 에어로빅 댄스를하는 평화로운 곳인데.. 그 곳의 완만히 경사진 언덕의 산을 가로 50M정도 세로 10M정도 수직으로 깍아내리고 그곳에 대형 콘크리트 벽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은평구청에 문의하니 공원주변 정리라고하던데.. 이건 정리가 아니고 산림파괴이자 환경파괴인것입니다. 현장을 한번 보시면 그 좋은 공원주변의 산림을 얼마나 훼손하고 경관을 헤치는지 아실수 있을것입니다. 공원주변은 수도시설이나 체육연단 등이 더할나위 없이 산과 잘 어울려있었는데.. 완만한 산을 파헤치고 수직으로 대형 콘크리트 벽을 설치하는것이 공원주변 정리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봉산 정상에 있는 콘크리트로 지어진 군부대도 철수하고 콘크리트 건물을 해체하여 해맞이 공원으로 조성하는 마당에.. 완만히 경사진 언덕의 나무그늘아래에서 주민들이 휴식을 취하는 산을 수직 절개해서 콘크리트 벽을 세우는 것이 공원주변 정리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현안업무로도 많이 바쁘시겠지만 현재 공사진행중인 현장확인 및 은평구청 공원녹지과에 원상복귀 또는 산림이나 경관을 헤치지 않는 다른 대안을 제시하여 달라고 부탁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현장은 증산중학교 뒷편 봉산체육공원입니다.

밤이라 잘 보이진 않지만 현장 사진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admin

(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