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

[후쿠시마원전] 마이니치 3월25일, 핵연료 누출 3명 피폭

본 글은 ‘연우아빠 김수종’님께서 3.25 마이니치 신문 기사를 번역해 주신 것입니다. 원문은 하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속적인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후쿠시마 제 1 원자력 발전: 물은 원자로로부터? 핵연료 누출 3명 피폭
마이니치신문 3월 25일 21시 



도쿄 전력 후쿠시마 제 1 원자력 발전 3호기 터빈 건물에서 일어난 피폭 사고로, 피폭당한 3명은 25일, 후쿠시마현립 의과 큰 병원으로에서 치바시의 방사선 의학 종합 연구소로 이송되었다. 방의연은 3명을 진찰 후, 방사능을 띤 물로 다리를 적신 2명이, 방사성 물질을 들이 마시는 등 내부 피폭이 있었던 것을 확인했다. 또 2명의 복사뼈 주변으로부터 2~6 시베르트라고 하는 높은 방사선 양이 검출되었다. 방의연에 의하면,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태는 아니라서, 3명은 28일에 퇴원할 전망이다.


 2~6 시베르트라고 하는 높은 방사선양에 대해 방의연은「피폭 당한 부위는 몸의 일부로, 전신 피폭과는 다르다. 현단계에서는 치료를 필요로 하는 레벨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물에는, 방사선의 베타 선과 감마선을 내는 5 종류 이상의 방사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보여지지만 종류는 불명으로, 2명의 피부는 현재 변화는 없지만, 향후 10일 전후로 화상과 같은 증상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사고 피해자의 치료에 임한 마에카와 카즈히코 도쿄대 명예교수는「 피폭이 국소적이며 생명에 이상은 없지만, 방사선 관리원이 현장에 없다니 문제다. 도쿄전력은 사고의 교훈을 아무것도 살리지 않았다」라고 지적했다. 피폭의 원인이 된 물에 대해서, 도쿄전력의 무토 사카에 부사장은 25일, 「원자로에서 나왔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견해를 밝혔다. 경제 산업성도「원자로로부터 어떠한 이유로 방사성 물질이 새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라는 견해를 나타내고 있어 종래「오층벽」으로 지켜온 핵연료의 일부가, 원자로 건물 밖으로 빠져 나오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피폭으로 중단된 1~4호기의 터빈 건물 지하에서의 작업은 25일에도 없었고, 1, 2호기의 터빈 건물 지하에서 24일 발견한 물웅덩이에 는 조사팀이 도착, 방사성 물질 조사나 배수 준비를 진행했다. 원자로 냉각 작업에는, 1호기와 3호기의 원자로에 주입하는 물을 종래의 해수로부터 냉각수로 전환했다. 주입 수단도, 현재의 소방 펌프차에서 외부 전력으로 전환했다.


 


福島第1原発:水は原子炉から?核燃料漏出も 3人被ばく
 
마이니치신문 3월 25일 21시


 東京電力福島第1原発3号機のタービン建屋で起きた被ばく事故で、被ばくした3人は25日、福島県立医科大病院から千葉市の放射線医学総合研究所に転院した。放医研は3人の診察後会見し、放射能を帯びた水で足をぬらした2人が、放射性物質を吸い込むなどして内部被ばくをしていたことを明らかにした。また2人のくるぶし周辺から2~6シーベルトという高い放射線量が検出された。放医研によると、治療が必要なレベルではないといい、3人は28日にも退院する見通し。


 2~6シーベルトという高い線量について放医研は「(被ばくは)体の一部で、JCO事故のような全身被ばくとは異なる。現段階では治療を必要とするレベルとは考えていない」としている。


 水には、放射線のベータ線とガンマ線を出す5種類以上の放射性物質が含まれていたとみられるが種類は不明。2人の皮膚に今のところ変化はないが、今後10日前後で熱傷のような症状が出る可能性があるという。


 JCO事故の被害者の治療に当たった前川和彦・東京大名誉教授は「(被ばくが)局所的なら、命に別条はないが、そもそも放射線管理員が現場にいないなんて犯罪的だ。東電はJCO事故の教訓を何も生かしていない」と指摘した。


 被ばくの原因となった水について、東電の武藤栄副社長は25日、「原子炉側から出てきた可能性がある」との見解を示した。経済産業省原子力安全・保安院も「原子炉から何らかの理由で放射性物質が漏れている可能性が高い」との見方を示しており、従来「五重の壁」で守られてきた核燃料の一部が、原子炉建屋の外に漏れ出ている可能性がある。


 被ばくで中断された1~4号機のタービン建屋地下での作業は25日も行われず、1、2号機のタービン建屋地下で24日見つかった同様の水たまりについて、東電は放射性物質の調査や排水の準備を進めた。


 原子炉の冷却作業では、1号機と3号機の原子炉に注入する水を従来の海水から真水に切り替えた。注入手段も、現在の消防のポンプ車からやがて外部電力に切り替える。


 


 

admin

(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