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

[후쿠시마원전] NHK 3월21일 방송 시청 발췌 번역

본 글은 김성란님께서 NHK 3.21 뉴스를 발췌 번역해 주신 것입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NHK 2011년3월21일 저녁 뉴스 22시30~23시 분량 발췌


 


지원품이 도달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


1. 피해 규모


니가타 지진의 경우 반경 약 100킬로 이내에 피난소는 약 1,200여 곳


이에 비해 이번 지진은 반경 약 500킬로 이내에 피난소 약 2,700여 곳이며, 그 외에 파악되지 않은 피난처가 다수 있음.


이러한 상황이 지원품 전달을 어렵게 함


 


2. 법률 등의 제한


처음 겪는 대규모 재난으로 이전의 지원 관련 법규가 실효성을 잃고 있는 상황. 또한 산간지역, 해안지역 등 피해 지역의 자연 조건도 순탄치 않은 상황. 지금은 법률보다 현실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도움을 적시에 주는 것이 중요. 융통성 필요. 예를 들면 민간헬기로의 지원품 전달 등이 법적으로 불법이나 현 상황에서는 이를 허용할 필요가 있음.


 


봉사자 활동 현황 및 문제


각 지자체 단위로 봉사자 관할 센터가 마련되고, 봉사자 조건을 <피해 지역까지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지역 내 거주민>으로 제한을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300명 이상의 봉사자가 등록하고 있음. 그러나 정작 피해 입은 주민들은 봉사자를 요청할 수 있는 사실을 알지 못해, 봉사자 관할 센터에 봉사자 요청 요구가 들어오지 않고 있어 연일 평균 100명 이상의 봉사 희망자가 3시간 이상 앉아서 일거리가 있을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상황. 홍보가 필요하며 효율적인 봉사자 활용 대책이 필요.


 


 


* 시청 발췌 작성: 김성란(학술박사,표상문화)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HHK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admin

(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