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

정화시설없는 화양골프장 원상보구하라

 

       정화시설없는 화양골프장 원상 복구하라




양골프장 설계에는 정화시설이 없는 것일까요? 아니면 정화시설이 설계되어도 감독기관인 해당공무원들이 정화시설을 않해도 묵인해주고 방조한 것일까요?


세포주민 200여 세대가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논 농사를 저수지의물을 공급받아 농사를 짖고 살아 왔습니다.  우리 마을 3면이 바다로 둘러 있어 맨손어업과 공동어업권에서 해초류와 패류를 채취하여 생계를 이어가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향후 골프장이 완공대면 골프장에 사용된 맹독성 농약이 정화시설없이 저수지로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면 생명수와 같은 저수지는 골프장에서 흘러내린 맹독성 농약물을 저장하는 저장소가 되어 오염된 저수지 물로는 농사를 짓지 못할 것입니다.  골프장 잔디밭에 사용된 맹독성 농약이 정화 없이 바다로 흘러간다면 미국 FDA로부터 지정받은 여수 가막만 청청해역을 자랑하는 2012년 해양엑스포 개최지인 살아 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맹독성 농약으로 오염을 가속화시켜 죽음에 바다가 될 것입니다.  화양 골프장 공사를 하면서 정화시설도 없는 골프장을 어느 행정기관에서 허가를 했으며 골프장 관리감독을 하는 도청과 영산강 유역 환경청과 광양 경제자유구역 특구청 여수시청에서 관리감독을 하는 담당 공무원들은 정화 시설이 설계되어도 정화시설을 하지않고 골프장 공사를 하도록 묵인을 해주었는지 조사를 해야될 것입니다.  2008년 ~2009년 2년동안 오탁방지막을 설치하지 않고 불법으로 공사를 진행시켜 비만오면 공사장에서 엄청난 토사가 바다로 유입이 되어 청청해역의 오염을 확산시켰습니다.  (화양 오염 참조) 정부관계 기관은 정화시설이 없는 골프장을 공사를 하도록 해주고 2년동안 오탁방지막을 설치하지 않고 불법으로 공사를 진행시킨 해당 공무들의 묵인 방조를 했으면 징계조치를 해주십시오. 정화시설이 없는 골프장은 관계기관에서 원상 복구를 하도록 조치해 주시고, 전국에 있는 환경단체 연합은 정화시설이 없는 골프장은 오염을 가속화시켜 환경오염과 생태계를 파괴시킨 골프장 공사를 원상복구 시키도록 골프장 주민과 힘을 모아 골프장 공사를 원상복구를 하여 환경을 보존하고 지켜야 하겠습니다.


– 화양 골프장 공사 성토부 덮개를 덮지않아 비가오면 엄청난 토사가 농경지와 저수지와 바다    로 유입이 되어 바다오염으로 대재앙이 올 것이다. –































admin

(X) 환경파괴 제보게시판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