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

[보도자료]일본 환경사회학의 리더 하세가와 고이치 교수에게 듣는 탈핵시대로 가는 길, 후쿠시마의 교훈

[강연보도자료]111024.hwp


지구의 벗 환경운동연합 www.kfem.or.kr



(110-806) 서울특별시 종로구 누하동 251번지 ▪ 전화 02)735-7000 ▪ 팩스 02)730-1240








보도자료 (총1매)



일본 환경사회학의 리더 하세가와 고이치 교수에게 듣는


탈핵시대로 가는 길, 후쿠시마의 교훈



◌ 후쿠시마 사고 이후 핵에너지에 대한 반대를 넘어 지구생태계는 물론 미래세대와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환경연합에서는 하세가와 고이치(長谷川 公一) 교수로부터 듣는 ‘탈핵시대로 가는 길, 후쿠시마의 교훈’이라는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 일본 도호쿠대(東北大) 사회학과 교수인 하세가와 고이치 교수는 현재 ‘미야기 환경과 생활 네트워크(Miyagi Environment and Life Out-Reach Network : MELON)의 대표이며, 일본 환경사회학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한 일본 환경사회학의 리더입니다. 『환경운동과 새로운 공공권』,『탈원자력사회의 선택 : 신에너지 혁명의 시대』,『탈원자력 사회로 : 전력을 깨끗하게 한다』외 다수의 저서가 있습니다.



◌ 현재 하세가와 고이치 교수가 살고 있는 센다이 시는 이번 동일본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사고의 직접 피해를 입은 곳입니다. 그는 환경사회학자로서 이곳에서 지진 피해와 원전사고에 대한 사회학적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강연에서 하세가와 교수는 후쿠시마 사고의 구조적 원인을 분석하고 아시아가 탈핵의 길로 가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 일본 환경사회학의 리더인 하세가와 고이치 교수의 뜻 깊은 강연에 귀사의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탈핵시대로 가는 길, 후쿠시마의 교훈


○ 강연자 : 하세가와 고이치(도호쿠대 사회학과 교수, 미야기 환경과 생활네트워크 대표)


○ 일시 : 2011년 10월 24일(월) 오후3시 – 5시


○ 장소 : 환경연합(누하동) 회화나무홀


○ 주최 : 환경운동연합


*참가신청 및 문의 : 김보영 (환경운동연합 간사, 016-280-7768, 02-735-7000)



2011년 10월 20일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김석봉․이시재․지영선 | 사무총장 김종남

admin

(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