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후기

[한번해볼까요] 클릭 Click~! 한번으로 지구 지키기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주머니에 쏙 들어가지 않는 뚱뚱해진 지갑을 정리하다 보면, 이것저것 쓰레기가 많아진 가방을 정리하다 보면 불필요한 영수증과 우편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편물은 꺼내어 내역을 살펴본 후 혹시나 싶어 몇 번 찢어서 쓰레기통에 버리고, 현금인출기 등에서 받은 내역서와 영수증도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버리곤 합니다. 어떨 때는 고지서 등이 들어있는 우편물은 혹시라도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은 아닌가 불안한 마음에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기 보다는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버려지는 청구서를 만드는데 우리나라에서만 무려 한 달에 4만 그루의 나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네이버


그럼, 이렇게 소중한 자원을 아끼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들 아시지만, 요즘은 E-mail 청구서가 대세입니다. 관련된 기관이나 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클릭” 한번이면 청구서와 우편물을 만드는데 필요한 종이와 이를 배송하는데 드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비용은 한 통을 만드는데 약 400원이, 그리고 배송까지 합하면 1,200원씩이나 든다고 하니 손쉬운 “클릭” 한번으로 경제도 살리고 자원도 아끼고 지구도 살릴 수 있는 큰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메일로 신청할 경우 전기요금은 매달 200원의 할인을, 전화요금은 150원을, 인터넷 요금은 150원을, 상수도 요금은 200원을 할인해 준다고 하니, 생각지도 않은 혜택까지 누리게 된답니다.

여기에 더해 현금인출기를 이용하고 난 후, 명세서 받지 않기 클릭 한 번도 종이와 잉크 등 에너지 등을 절약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지구를 지키는 방법~! 그리 어렵지 않죠?


지금 당장 우편물을 정리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클릭~! 하세요.



* 참고 – ‘Enjoy! 에코라이프 31’, 함께사는길 제작

admin

후원후기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