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

[보도자료]핵없는 사회 촉구 결의대회


<보도자료>


핵없는 사회 실현! 신규핵발전소 건설 중단! 노후핵발전소 폐쇄!


핵없는 사회 촉구 결의대회



정부의 계속되는 신규핵발전소 부지선정계획 및 월성1호기 재가동 규탄!-


– 7월 7일부터 공동행동 범국민 선언운동 시작.


핵발전정책을 찬성하는 정치인, 정당에 대한 심판 결의-



○ 후쿠시마 핵사고를 계기로 전세계가 핵발전소의 위험성에 대해 재차 확인한 이후 일본은 물론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등 이미 탈핵발전을 선언한 국가들의 탈핵행보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 하지만, 사고가 일어난 일본의 이웃나라인 우리나라에서는 후쿠시마의 교훈을 제대로 받지 않은 채, 정부는 기존의 핵발전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수차례 밝히고 있습니다.



○ 특히 한국수력원자력은 6월 30일로 예정된 신규핵발전소 부지 선정 발표만 늦춘 채, 삼척 등지에서는 읍면동 단위의 강연을 지난달 24일부터 재개하였고, 정부도 여론이 잠잠해지기만 기다릴 뿐 물밑에서 신규 핵발전소 부지 선정계획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 또한 노후 핵발전소 폐쇄에 대한 국민적 여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7월 17일 수명이 얼마남지 않은 월성 1호기의 재가동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계속 고수하고 있습니다.



○ 이에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에서는 핵발전정책을 찬성하는 정치인, 정당에 대한 심판을 위한 서명운동에 나서며, 삼척, 울진, 영덕, 경주 지역주민들과 함께 상경집회를 진행합니다. 핵발전 정책이 완전히 전환될 수 있도록 많은 보도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핵없는 사회 실현! 신규핵발전소 건설 중단! 노후핵발전소 폐쇄! 핵없는 사회 촉구 결의대회>


○ 일시 : 2011년 7월 7일(목) 오후 1시. (광화문기준)


○ 장소 :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후문 / 과천 정부종합청사 앞.


○ 주요 기조 : 신규 핵발전소 건설 중단! 노후 핵발전소 폐쇄! 핵없는 사회를 위한 범국민행동 개시!


○ 주최 :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


○ 참가 단위 : 서울, 삼척, 울진, 영덕, 경주 지역주민, 단체 등 약 150~200여명.


○ 구체 행사 진행.


– 13:00~14:00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후문 집회.


· 사회


· 연대발언


·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 선언 촉구 : 서울


· 신규핵발전소 부지 선정 규탄발언 : 삼척, 울진, 영덕


· 노후핵발전소 폐쇄 촉구 발언 : 경주


· 성명서 낭독 & 퍼포먼스


· 노란 풍선과 판넬을 이용해서 “핵없는 지구를 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 진행.


– 14:00~15:00 정리 및 이동 (과천정부종합청사)


– 15:00~17:30 과천정부청사앞 집회


· 사회


· 지역별 규탄 발언 : 삼척, 울진, 영덕, 경주


· 지역별로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자유발언 준비 요망.



○ 과천정부청사 앞 집회시 정부 청사 면담


– 삼척, 울진, 영덕 : 지식경제부


– 경주 : 과학기술부


2011. 7. 6.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


(사)에너지나눔과평화, 가톨릭환경연대, 경주핵안전연대, 광주환경운동연합, 기독교환경운동연대, 녹색교통운동, 녹색연합, 다함께, 대학생사람연대, 민주노동당,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민주언론시민연합, 반핵부산시민대책위원회, 반핵울산시민행동, 보건의료단체연합, 부안시민발전소, 사회당, 사회진보연대, 삼척핵발전소(핵단지) 유치 백지화위원회, 생태지평,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에너지전환, 에너지정의행동, 여성환경연대, 영광군농민회, 영덕 핵발전소 유치 백지화투쟁위원회, 원불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학생행진, 전태일을따르는민주노동연구소, 진보신당, 참교육학부모회, 참여연대, 천주교창조보전연대, 초록교육연대, 한국노동조합총연맹, 한국YMCA전국연맹, 핵으로부터 안전하게 살고싶은 울진사람들, 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전국교사모임, 환경과공해연구회, 환경운동연합, 환경정의




<문의 : 에너지정의행동 이헌석 대표 (02-702-4979/010-2240-1614)


녹색연합 신근정 국장 (02-747-8500/010-2779-9779)>


<끝>

admin

(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