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충남대 자원순환 대학 만들기 시작!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672
지난 9월 6일, 금요일 10시에 충남대학교 공대 3호관 426호실에서는 충남대를 ‘자원순환대학’으로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쓰레기 1/2! 충남대 자원순환대학 만들기 원탁회의’가 바로 그 움직임인데요, 이 날은 기후천사단, 충남대 그린캠퍼스 백마그린리더스, 그리고 여러 충남대 학생들 21명과 함께 하였습니다.

먼저 양혜숙 대전환경연합 공동대표와 충남대 그린캠퍼스 부단장이신 장용철 충남대 환경공학과 교수, 그리고 기후천사단의 지도 교수를 맡아주셨던 이기훈 충남대 경제학과 교수 세분이 충남대를 자원순환대학으로 만들기 위한 협약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충남대 환경공학과 김정현 학생이 지난 상반기 때 충남대에서 진행한 쓰레기 성상조사와 인실 설문조사, 그리고 여러 쓰레기를 줄인 사례 등을 발표해주었습니다. 그 발표를 바탕으로 원탁회의에 참여한 친구들은 일회용컵 줄이기 팀, 이면지 줄이기 팀, 분리배출 팀, 음식잔반 줄이기 팀 등 4팀으로 나누어 앞으로 충남대에서 진행할 캠페인의 아이디어를 모았습니다.

이날은 (사)디모스 정완숙 대표와 김완형 팀장이 모두가 참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회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대학생들의 여러 아이디어를 모으고 그 중에서 선호도 조사를 하는 등 개개인의 의견이 잘 반영하여 캠페인의 방향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 회의에서 나온 여러 아이디어는 충남대를 그린캠퍼스로 만들기 위한 씨앗이 될 예정입니다. 아직 씨앗이지만 곧 꽃과 열매도 자라나겠죠? 그때까지 우리 모두 파이팅! ^^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