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350]이산화탄소 농도는 어떻게 측정될까요?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665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대전의 시민들과 함께 350캠페인을 2년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은 ‘이산화탄소는 줄이고, 지구는 살리고!’의 주제로

올해는 ‘생태발자국은 줄이고, 지구는 살리고!’의 주제를 가지고 시민들과 기온측정, 이산화탄소측정, 월별 실천과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올해 6월과 7월에 시민들과 함께 측정했던 이산화탄소 농도!

그 농도는 어떻게 측정되는 것일까요? 서울환경연합 이승진 간사가 직접 대전대 대기실험실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7월 26일 금요일. 대전대학교 환경모니터링 연구실에 찾아갔다. 대전대학교는 뒷쪽에 산이 있었고, 조용한 면학분위기를 자랑하고 있었다.

공학관에 있는 연구실을 찾아 올라가자, 환경공학과 김선태 교수님이 반갑게 맞이해주셨다. 김 교수님은 90년대부터  시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대기질 포집기 보급에 앞장서고 계신다.

연구실 안쪽에는 다양한 실험기계가 가득했다. 안전을 대비한 세이프티 케비넷과, 사람의 코처럼 냄새를 감지하는 첨단 ‘전자코’ 기술이 인상적이다.

심녕주 담당 연구원님은 서울 대기질 측정 참가자들이 보낸 이산화탄소와 이산화질소 포집기 분석을 준비중.

지구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생생한 기술연구 현장을 느낄 수 있었던 여행길. 시민들이 보낸 포집기는 이러한 과정을 거치고 있었다. 대전대학교 모니터링 연구실 화이팅!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