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매력적인 여성이 되는법?

http://blog.naver.com/livertty/20184715709
上海书成. 한국의 교보문고같은 곳이다.
여기 갔다가 재밌는 코너를 발견했다.
 
‘魅力女性“ 매력있는 여성. 
물론 ‘매력있는 남성’에 대한 책은 없다.
이게… 중국에서 여성의 위치를 보여주는 한 부분인 것 같아서, 혼자서 ㅋㄷㅋㄷ했다.
 

중국에서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어떤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일단, 달력에 3.8여성의 날이 표시되어있고, 이 날을 기념해서 식사하는 사람들도 있는 모양이다.
회사에서 모성보호도 한국보다는 엄격하게 보장된다. 예를 들면 남편 회사의 중국인 직원은 임신 초기에 2주동안 휴가를 썼다. 출산 후에도 그 자리가 유지된다고 한다. (이건 정확한 표현을 모르겠다) 뭐~ 그래서 임신이 임박해 보이는 여성들은 회사입장에서 채용을 꺼린다고 한다.
또, 중국아줌마로 “한국여자는 남편이 들어오기전에 먼저 자면 안된다면서요?”라는 질문을 듣기도했다.

근데 또 한편으로는, 스타벅스나 맥도날드 등에서 보면 용모와 나이로 카운터를 보는 직원과 청소 하는 직원을 구분할 수 있다. 청소하는 직원들은 하나같이 안예쁘거나 아주머니들이다.
또, 교재 본문에 면접중에 키와 몸무게가 조건에 맞지 않는다는 얘기가 나왔는데,  선생님 말로는 흔한 상황이라고한다. 

(핸드폰에서 여기까지 쓰다가 … 깜놀상황이 발생했다. 한자라 건너서 충전중이던나의 다른 핸폰이 사라진 것. 맘씨좋은(?) 아줌마가 누가 두고 간 건줄 알고 주인찾아주려고 가져갔단다. ㅎㅎ 가던 길을 되돌아와서 나에게 돌려주면서 내가 ‘부주의’하단다. ^^;)
 
우짜든동 …
내가 지금 앉아있는 스타벅스에는 50RMB이상을 지불하고 요기를 하는 여성들이 있고,
이시간 집에서는 두시간에 50RMB를 받고 집안일을 해주는 아주머니가 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