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3월 걷기모임] 호숫가의 넉넉함을 담고 왔습니다.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604
올 해 걷기 모임은 대청호 오백리길에서 진행됩니다.

 첫 번째 모임은 대청호 오백리길 1구간이였구요, 코스 안내는 고병년 전 의장님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이번 모임에는 고병년 전 의장님과 사모님, 전태일 교수님, 김세정 교수님, 안도현 회원님, 남궁명 선생님, 허재영 의장님, 이기열 회원님과 아드님, 고은아 처장님과 두 아드님, 이경호 국장님께서 아침 일찍부터 참석해 주셨습니다.

 물 문화회관 뒤에서부터 시작되어 두메마을 까지가 1코스인데요, 저희는 2코스 시작인 찬샘 마을까지 걷기로 했습니다.

 1코스 초입에는 호수 옆 산을 따라 오르막 내리막이 반복되어서 그런지 힘들진 않았습니다. 코스를 걷다가 고병년 의장님께서 여러 나무 이야기를 해주셔서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이경호 국장님께서 활엽수와 침엽수 차이점도 이야기 해주셨구요, 전태일 교수님은 떡갈나무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고병년 의장님께서 맛있는 샌드위치를 준비해 주셨는데요, 둥글게 둘러 앉아 도란도란 얘기도 하고, 땀도 식히며 맛있는 점심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이후 길은 매우 험란했습니다. 산을 넘고, 없는 길을 만들어가고, 물에 발도 빠지며 겨우 찬샘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산을 넘을 때에는 너무 힘이 들어 포기하려 했지만 이경호 국장님께서 뒤에서 밀어 주시고, 여러 회원님의 성원에 간신히 산을 넘고, 끝까지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힘든 1구간이 였지만, 운치 있는 호숫가 길을 걸으며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은 시간이 였습니다.

 다음 걷기 모임 일정

일시 : 2013년 4월 20일(토) 8시 30분

장소 : 대청호 오백리길 2코스

집결지 : 대전광역시청 남문 (※엑스포남문광장 아님!)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