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

[취재요청]출발! ‘자전거 먼저’ 캠페인

보도자료(수정).hwp

[취재요청]

출발! ‘자전거 먼저’ 캠페인

자전거 도로 행진, 자전거♥자동차 퍼포먼스 진행


■ 일시: 2010년 5월 16일(일) 12:00-14:00
■ 장소: 서울역사박물관 및 여의도 한강 공원 이벤트 플라자
■ 프로그램:
– 자전거와 자동차가 함께 달려요(자전거 라이딩): 서울역사박물관∼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플라자
– 출발 ‘자전거 먼저’: 자전거 먼저 취재 안내, 캠페인 참가자 발언(자동차 운전자, 자전거 운전자), 우주히피 공연
– “자전거♥자동차” 퍼포먼스: 300여명의 자동차와 자전거 이용자들이 가로 30m 세로 20m 규모의  하트 라인을 만들어 도로에서 서로 배려하는 캠페인 의미를 표현
※퍼포먼스 촬영: 바닥 하트라인 촬영을 위해 사다리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행사장 앞 계단 있음)



◯ 서울환경연합과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은 자전거와 자동차가 도로에서 서로 배려하는 ‘자전거 먼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그 시작으로 서울 도심을 자전거와 차량이 함께 달리는  5월 16일, 『출발! ‘자전거 먼저’』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에서는 캠페인 취지 발표, 캠페인 참가자 발언, 캠페인 내용을 형상화하는 “자전거♥자동차” 퍼포먼스가 진행됩니다.


◯ ‘자전거 먼저’ 캠페인은 도로를 달리는 자전거 이용자가 받는 위협을 자동차 운전자들의 배려로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3대 실천사항으로는,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사고유형에 근거하여 ▲바깥차선은 자전거 먼저 ▲교차로에서 자전거 먼저 ▲차문 열 때는 자전거 먼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 서울환경연합과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은 3대 실천사항에 대한 운전자들의 서약과 캠페인 스티커 부착을 비롯한 참여를 유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기업 및 단체,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 자전거 타는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귀 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 첨부1.  보도자료 ‘차도에서 자전거 타기 무서워’ (캠페인 배경 및 취지)
     첨부2. 캠페인 참여자 자동차 부착용 스티커


문의
서울환경연합 이지언 활동가(02-735-7000, 010-9766-9818, leeje@kfem.or.kr)
서울환경연합 오유신 활동가(02-735-7000, 010-2086-4249, youshin@kfem.or.kr)


 

admin

(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