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대청호보따리] 12월 13일 배송했습니다.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594
12월 13일 대청호보따리를 배송했습니다. 

이번 대청호보따리는 현미, 배, 들기름(A), 유정란, 두부, 현미, 배, 삶은 시래기, 느타리버섯, 달래, 상추(B)로 구성되었습니다.

 

[품목별 생산지와 생산농민안내]

무항생제 유정란은 옥천의 초록농장에서 보내주셨습니다. 

두부는 옥천살림에서 만들어주신 무농약 우리콩 두부입니다.

삶은 무 시래기, 달래는 안남 부녀회에서 준비해주셨습니다. 12월에 봄나물 달래가 신기하시죠. 하우스가 아닌 비가림으로 재배되었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 이기고 자라 더 별미랍니다.

느타리버섯은 금산의 이진우 님께서 재배하신 서대산느타리입니다.

상추는 금산의 도토리일터에서 재배하신 무농약 상추입니다.

현미는 옥천 산계뜰에서 보내주신 무농약 햅쌀입니다.

배는 영동의 한경수 님께서 보내주신 것으로 저농약으로 재배되었습니다.

들기름은 옥천에서 재배된 무농약 들깨로 옥천살림에서 만들어주셨습니다.

 

대청호보따리 페이지에서는 ( www.facebook.com/dchfood ) 대청호보따리 품목들의 생산지와 생산 농민들을 소개한 글을 보실 수 있고,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간단한 조리법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안내합니다. 매월 품목 및 직거래 농산물 정보도 확인하시고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 받고 싶은 품목, 마음에 들지 않는 품목, 그 외에도 저희가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에 대한 생각, 많이 전해 주세요.  대청호 보따리는 택배비용를 대청호보전운동본부에서 지원 받고, 대청호환경농민연대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이 함께 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직거래 가격으로  가정에서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 농가의 소규모, 친환경 농업을 살리면서 소비자의 건강과 지구 환경도 지켜나가는 로컬푸드운동!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으로 만들어 집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