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대청호사랑방] 보은 선애빌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591
.

귀농, 귀촌에 관심 있는 회원 소모임이 대청호 상류지역의 농가를 찾아 농촌의 현실을 직접 알아가면서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대청호사랑방. 그 네번째 모임이 보은군 기대리 선애빌에서 있었습니다.

올해 대청호보전운동본부 보은네트워크의 회원 마을이 된 이곳은 명상공동체가 귀농하여 만든 생태마을입니다. 전기 없는 마을 체험행사로 많이 소개된 유명한 마을이지요.

18명의 회원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마을 일을 돕거나 체험을 하는 형식은 아니었지만 생태마을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거름으로 만들어 다시 땅으로 돌려줄 수 있도록 하는 생태화장실, 빗물이용장치, 함께 모여 준비하고 식사하는 낙생당, 나무를 사용하는 난방, 친환경 농업, 직접 만들어 쓰는 환경 오염이 적은 비누와 세제 등. 불편을 감수하고 욕심을 가지지 않는 삶이 보여주는 느긋함과 편안함이 오랫동안 마음에 남는 것 같습니다. 작지만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즐겁게 공부하는 선애학교에 대해서도 많은 회원들께서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셨구요.

가감 없이 시골마을에서의 삶을 보여주시고 여러 질문에도 솔직하고 답해주신 얼굴이 맑은 주민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명상이라는 공동의 관심사와 명상으로 얻는 기운 때문인지 풍족하지 않아도 여유로워 보이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서로 협력하고 도와가며 꿈을 이뤄가시기를 바래봅니다.

더 많은 사진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facebook.com/media/set/?set=a.425892030797195.98819.100001292044880&type=1&l=c15b1ae34c

선애빌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seonville/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