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대청호보따리] 10월 25일 배송했습니다.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586
.

10월 25일 대청호보따리를 배송했습니다. 

이번 대청호보따리는 유정란, 두부, 호박고구마, 생표고버섯, 쌈채소, 감, 애호박, 대파로 구성되었습니다. A형인 호박고구마도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셨어요. 

잘 받아보셨나요?

담근감이 참 달고 맛있었구요. 지난번 생산지 체험도 갔었던 맹꽁이 농장의 쌈채는 역시 아삭아삭 밥도둑이었습니다. 

 

[품목별 생산지와 생산농민안내]

무항생제 유정란은 금산 권용보 님의 도토리 농장에서 방사해서 키운 암탉의 귀한 달걀입니다.

두부는 옥천살림에서 만들어주신 무농약 우리콩 두부입니다.

호박고구마는 금산의 김기태 님께서 친환경으로 재배하신 고구마입니다.

생표고버섯은 청원의 허교회 님께서 배지방식으로 재배하셨다고 합니다. 원목방식에 비해 향이 과하지 않고 부드러운 것이 장점이랍니다.

쌈채소는 옥천 우명수 님의 맹꽁이 농장에서 오늘 아침에 수확해 보내주신 유기농 쌈채소입니다.

감은 영동의 이병근 님께서 직접 우려서 만들어주신 담근감입니다. 요즘에는 구하기 어려운 별미입니다.

애호박과 대파는 옥천 배배우 부녀회에서 재배해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대청호보따리 페이지에서는 ( www.facebook.com/dchfood ) 대청호보따리 품목들의 생산지와 생산 농민들을 소개한 글을 보실 수 있고,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간단한 조리법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안내합니다.

매월 품목 및 직거래 농산물 정보도 확인하시고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 받고 싶은 품목, 마음에 들지 않는 품목, 그 외에도 저희가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에 대한 생각, 많이 전해 주세요.

 

대청호 보따리는 택배비용를 대청호보전운동본부에서 지원 받고, 대청호환경농민연대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이 함께 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직거래 가격으로  가정에서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 농가의 소규모, 친환경 농업을 살리면서 소비자의 건강과 지구 환경도 지켜나가는 로컬푸드운동!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으로 만들어 집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