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오늘 교육 감사합니다![2]

http://cafe990.daum.net/_c21_/bbs_read?grpid=1Ndao&fldid=l8xP&contentval=0001I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80

오늘 생태관리 자원활동가 교육 첫날 후기올립니다.

이름은 박시원이구요 노년층에 속해요. 그래도 아직은 활동하는 데 젊은 사람들 신세는 안지고 있어요.

 

몇년전 퇴임후 많았던 해야 할 일이 대부분 끝나서 그동안 하고 싶었던 환경 관련 봉사를 하고 싶던 차에 마침 연락이 와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참가하신 경로가 각자 다르겠지만 저는 환경운동 연합에서 제안 한 것으로, 원래 제가 교양과목읋 환경학 개론을 강의하면서 신재생에너지에 관심이 많아서 꼭 한번 수소연료 태양광발전 등에 대해 견학을 하고 싶었고 ~ 좋아하는 조류 탐사도 기회 닿을 듯 하여 참석했 습니다.

 

물론 체력은 딸리지만 일주일에 한두어번 시민들을 위한 작은 봉사도 하고 싶었구요. 오늘 tour중에서 침출수가 상당히 깨끗해져서 낱낱이 직접 정수과정을 안거치고 난지하수처리장으로 보낸다 하니 참 반가웠구요, 수소연료 발전소 매우 감명깊었고, 수소 스테에션 등등 너무 감사했습니다.

 

에너지 문제가 세계적으로 큰 사항인데, 오늘도 기릉을 넣다보니 기름값이 만만치 않더군요.

대체에너지가 상용화되기까지는 석유에너지를 쓸 수밖에 없는데 기름 값을 싸게 해보자 하여 시민이

중심이 된 “국민석유” 라는 회사를 만들려는 모임이 있더군요. www.n-oil.co.kr 참고해보세요.

 

노을 공원이 어디 있는 곳인지 몰라서 한시간 정도 주변만 돌다가 겨우 참석했다시피 노을 공원 활성화가 무엇보다도 필요 한듯 합니다.

 

아울러 국장님등등 수고하시는 분들의 속사정을 알고 나니 너무 미안합니다. 돌아오는 길에 차를 햇볕에 두었더니 아이고 허브냄새가 가득차서 숨이 막히던데 함께 타신 선생님 숨 참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본의 아니게 미안 했어요.

 

남은 기간이 기대되고 다들 함께 하시면서 좋은 시간 좋은 환경을 위한 편안한 즐거움 함께 하시기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