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대청호보따리] 7월 26일 배송했습니다.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565
.

7월 26일 대청호보따리를 배송했습니다. 

이번 대청호보따리는 복숭아, 자두, 단호박, 방울토마토, 상추, 풋고추, 유정란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잘 받아보셨나요? 저는 올해 여름 들어 처음 먹는 복숭아와 자두, 쫄깃하고 단맛이 강한 방울토마토 참 맛있었습니다.

 

[품목별 생산지와 생산농민안내] – 이건희사무처장님께서 ‘이야기가 있는 안내’ 해주셨습니다.^^

복숭아는 금산 바리실 마을 이희연 님이 가뭄에도 불구하고 예쁘고 크게 키우신 무농약 인증 농산물입니다.

자두는 영동 한일동 님이 재배하셨습니다. 자두에 묻은 하얀 분은 농약이 아니라 당도가 높은 과일의 특징입니다. 과일가게에서는 이 하얀 분이 상품가치의 척도라고 해서 조심 조심 담았습니다.

단호박은 옥천 안남면 부녀회에서 키운 농산물입니다. 뚜껑 따서 속을 긁어 내신 후에 찹쌀을 넣어 요리해 드시면 더욱 맛이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금산의 최홍기 님이 40도가 넘는 하우스에서 힘들게 따오셨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당도가 높네요.

상추는 금산 권용보 님이 비닐하우스를 지어, 올해 처음으로 출하하였습니다. 아침부터 부녀회원들이 예쁘게 작업해서 가지고 오셨습니다.

풋고추 역시 금산의 권용보님이 무농약으로 재배한 농산물입니다. 고추장에 찍어 밥 한술에 한입씩 드셔 보세요. 더위가 멀리 도망갑니다. 

무항생제 유정란도 금산의 권용보 님 도토리 일터에서 방사해서 키운 암탉의 귀한 달걀입니다.

 

대청호보따리 페이지에서는 ( www.facebook.com/dchfood ) 대청호보따리 품목들의 생산지와 생산 농민들을 소개한 글을 보실 수 있고,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간단한 조리법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안내합니다.

매월 품목 및 직거래 농산물 정보도 확인하시고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 받고 싶은 품목, 마음에 들지 않는 품목, 그 외에도 저희가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에 대한 생각, 많이 전해 주세요.

 

대청호 보따리는 택배비용를 대청호보전운동본부에서 지원 받고, 대청호환경농민연대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이 함께 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직거래 가격으로  가정에서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 농가의 소규모, 친환경 농업을 살리면서 소비자의 건강과 지구 환경도 지켜나가는 로컬푸드운동!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으로 만들어 집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