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강정 자전거순례단 경주방문 2012.7.19

http://cafe449.daum.net/_c21_/bbs_read?grpid=123dJ&fldid=J3SM&contentval=0005t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365

2012.7.19(목)

 

강정 자전거순례단이 경주를 방문했습니다.

강정 자전거순례단은 6월30일부터 7월28일까지 전국을 누비고 있습니다.

제주 해군기지 건설을 막고 강정마을과 구럼비 바위를 지키기 위해 달리고 있는 활동가들입니다.

이번 주에는 핵발전소 고통받고 있는 지역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어제(18일) 신규핵발전소 부지선정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영덕을 방문했고,

오늘 아침 영덕에서 힘차게 폐달을 밟아 경주로 왔습니다.

 

경주에 도착하여 환경연합사무실에 방폐장 문제에 대해 간담회를 잠시하고 발레오만도 투쟁천막을 방문했습니다.

조합원들이 시원한 수박을 내놓으면 반갑게 맞아주었습니다.

발레오는 2010년 설날에 직장폐쇄가 단행되고 전 조합원이 쫒겨나고 이후 공장 안에는 어용노조가 생겼습니다.

회사는 금속노조를 탈퇴한 노동자들만 회사복귀를 시키기고 금속노조 탈퇴를 거부한 노동자들은 이런저런 이유를 달아 모두 해고시켰습니다.

스무명이 넘는 해고 해고노동자들은 공장 앞서 천막을 치고 싸워온 지 이제 2년이 넘었습니다.

강정 마을에 평화가 필요하듯이 발레오 공장에도 평화가 절실합니다.

 

 

 

 

 

 

 

 

발레오 천막을 나선 자전거순례단이 서천 강변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경주환경연합사무실에서 진행된 경주시민포럼에 강정자전거순례단이 함께 했습니다.

강정의 상황을 담은 동영상도 함께 보고 강정에서 준비하고 있는 평화대행진에 대해서도 들었습니다.

7월30일에서 8월4일, 일주일간 강정에서 1만인 평화대행진이 펼쳐집니다.

경주환경연합 회원들도 하루 이틀 정도는 함께 했으면 합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