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대청호보따리] 7월 12일 배송했습니다.

http://tjkfem.or.kr/bbs/bbs/board.php?bo_table=02c&wr_id=561
.

7월 12일 대청호보따리를 배송했습니다. 

이번 대청호보따리는 블루베리, 통밀, 오미자엑기스(A형), 유정란, 블루베리, 통밀, 옥수수, 콩자반, 계절채소(호박잎, 가지, 곤드레 B형)로 구성되었습니다. 잘 받아보셨나요? 아직 비싸긴해도 블루베리가 참 달고 맛있었고, 처음 보는 곤드레 잎은 밥을 해먹어 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청호보전운동본부의 이건희사무처장님께서 ‘이야기가 있는 안내’ 해주셨는데요, 다음과 같아요. ^^

블루베리는 무주 철목리 김영주 님이 땅이 타들어 가는 가뭄에도 달게 키운 유기농산물입니다.

통밀은 옥천 안남의 흙살림 밀작목반에서 재배하신 무농약 햇밀입니다.

오미자엑기스는 금산의 김현곤 님께서 만들어 주셨습니다. 시원한 얼음과 함께 드세요.

무항생제 유정란은 금산의 권용보 님 도토리 일터에서 방사해서 키운 암탉의 귀한 달걀입니다.

옥수수는 안남의 소야작목반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하신 것입니다. 때이른 무더위로 조금 빨리 출하되었습니다.

콩자반과 호박잎, 가지는 옥천 안남의 부녀회에서 아침 이슬을 맞으며 준비해주셨고, 곤드레는 청산의 백성현 님께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대청호보따리 페이지에서는 ( www.facebook.com/dchfood ) 대청호보따리 품목들의 생산지와 생산 농민들을 소개한 글을 보실 수 있고,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간단한 조리법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안내합니다.

매월 품목 및 직거래 농산물 정보도 확인하시고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 받고 싶은 품목, 마음에 들지 않는 품목, 그 외에도 저희가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에 대한 생각, 많이 전해 주세요.

 

대청호 보따리는 택배비용를 대청호보전운동본부에서 지원 받고, 대청호환경농민연대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이 함께 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직거래 가격으로  가정에서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 농가의 소규모, 친환경 농업을 살리면서 소비자의 건강과 지구 환경도 지켜나가는 로컬푸드운동!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으로 만들어 집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