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파파파] 여름수확맞이 포트락파티~ 파절이파전파티

http://blog.naver.com/altjs5310/161226768

기우제 대신 파파파

 

(파파파 : 파절이파전파티의 줄임말입니다.)

 

 

파아~ㅠㅁㅜ..

두어달 전 파파파를 기획할 당시, 조금 이른 장마를 기대하며 비오는 날 파전을 부쳐 먹자고 했었습니다. 이왕이면 파절이 직계 가족·친구들도 초대하구요. 막걸리 한 사발을 진득하게 걸치며 그간 노고를 풀어놓자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파파파데이(24일)까지 쨍쨍한 해님은 비 한 방울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기획은 기획일 뿐(!) (비오는 날에만 파전을 먹으란 법은 없으니까요.;;)

그런데 왜 ! 하필!! 100년 만에 가뭄이란 녀석은 올해!!! 찾아와야 했나요? 오 주여~ 파절이를 시험에 들게 하신 겁니까?

 

 

지독한 가뭄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하늘도 참 무심하지요. 약을 올리는 건지 어쩌다 내리는 비는 5mm이하입니다. 실내에 가만히 있어도 숨이 턱턱 막히는데 뙤약볕 아래 옥상 야채들은 얼마나 죽을맛일까요. 야채들이 무슨 죄 ! 파절이 야채를 살려라 ! 가뭄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인색한 하늘 덕분에 파절이 팔뚝들은 물 나르는 횟수만큼 굵어지고 새카맣게 탔습니다.

 

 

파절이 팔뚝으로 키운 눈물 나는 상추샐러드와 부추파전 드셔보시겠어요?

아침저녁으로,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사랑을 쏟은 야채들을 파파파에 놀러오신 분들께 대접했습니다. 작년 말부터 6개월간 이래저래 우여곡절을 겪으며 상추 한 잎 우리 손으로 키워보겠다고 아둥바둥 거렸던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갑니다.

 

 

6월 24일 무책임한 주최 측, 파파파에 놀러오세요~

파절이는 파전과 막걸리, 샐러드를 준비합니다. 준비 끄읕 ! 오시는 분들은 각자 먹을 음식 싸오세요. 홍보라고는 파파파Day 일주일 전에 웹자보를 페이스북에 띄운게 전부구요. 따로 연락을 한다거나 문자를 돌리는 기본적인 예의도 없었습니다. 왜냐. 쿨해서? 절대 아니죠. 프로그램도 없고 (퀴즈가 있긴 있었음.) 음식도 싸오라고 했으니 일일이 붙잡아가며 오라고 하기가 좀 그렇잖아요.~_~; 이런 무책임한 호스트가 어딧냐고요? 비난(?)을 하셔도 어쩔 수 없어요. 그냥 알아서 잘 즐겨야 합니다.(헐) 그러나 여기 ‘파절이’라는 동일한 관심사(!)가 있죠. 파절이와 파절이가 궁금한 사람과의 만남, 바로 파파파입니다. 서로 전혀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을지라도, 동일한 관심사는 사람들을 서로 쉽게 교류하게끔합니다. 그게 바로 파파파의 기획의도인거죠 ! 요즘 잘나가는 사회적 서비스, 소셜다이닝으로 좋게 해석해주시면 감사 ^^

 

 

농부시장에서 만난 인연

첫 손님은 농부시장에서 만난 가영님입니다. 가영님은 지난 농부시장이 개장한 날 처음 만났어요. 그날 그 혼잡한 장터에서 저와 장시간 이야기를 나누었죠. 이런 활동에 관심이 많다고 파절이 활동할 때 언제든 꼭 불러달라고 했었는데요. 파파파 공지가 뜨자 저에게 쪽지를 보내셨어요. 이렇게 인연이 되고 친구가 되고 하나 봅니다.

 

 

[파절이 선인 ] 사실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우굴거리는 페북에 파절이 활동들을 올리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이렇게 한다고 뭐가 달라질까. 생각했는데.
하나는 알 것도 같다. 이 친구들 덕분에. 누구의 친구도, 어느 단체의 회원도 아니건만 농부시장에서 우연히 만난 대학생 친구들이 페북의 파티알림을 보고 찾아와서 함께 농사 이야기를 한다. 파절이 같은 모임을 알게 되서 재밌다는 이 친구. 처음 보는 이 친구가 우리 옆에 앉아 맛있게 밥을 먹는 것이 재밌는 파절이. 이렇게 좋은 사람들이 하나둘 연결되나 보다.

 

 

파절이 마당발 예성 소미, 사조직 풀다

평소에도 친구 많기로 소문난 파절이 두 디자이너님이 거대(?) 사조직을 푸셨습니다. 혹시 친구생일 잘 챙기는 친구가 친구 많다는 얘기 있나요? 혹시 있다면 맞는 말씀 ! 게다가 수년간 친구들 생일을 서프라이즈로 꾸며온 내공덕분에 파파파 세팅도 퀄리티있게 완성했습니다. 이날 디자인팀 친구들이 무려 아홉 명이나 방문했습니다.

 

 

 

유일한 프로그램, 파절이 퀴이~즈 !

명색이 파절이 파티인지라 파절이 소개가 빠지면 서운하죠. 혜나대장의 안내로 그간 있었던 에피소드를 곁들인 파절이 밭투어를 진행했습니다. 밭투어를 마치고 한 삼십분이 지난 뒤 (바로 퀴즈를 내면 금방 맞춤) 파절이 퀴즈를 냈습니다. 혜나대장의 설명 속에 답이 들어있기 때문에 밭투어 참가자들은 초집중 상태로 혜나대장 뒤를 따랐습니다.

문제는 이렇습니다.

 

파절이 밭투어에 이은 유쾌한 퀴즈시간
구연동화 화법과 복수정답이 있는 문제 제출 ㅋㅋㅋ

문제1) 파절이의 막내는 누구일까요?
… 정답.. 혜나대장과 배주동오빠

이유는 혜나는 나이가 젤 어리고 배주동오빠는 나이가 젤 많지만 막내를 자처해 혜나대장의 총애를 받음.

 

문제2) 나혜란활동가의 별명은 ?

정답.. 썬데이사무총장

 

 

 

파파파 대성공 !

아홉시가 넘어서도 손님들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집안일을 거들고 온 분. 회의를 마치고 온 분. 어디를 다녀온 분. 등등 어떻게든 파파파에 도장을 찍으러 오셨습니다. 세어보니 무려 32명이 파파파에 함께 하셨더군요 ! 뒷정리까지 힘 합쳐 깔끔히~ 너무 감사합니다. 무책임한 주최 측을 탓하지 않고 알아서 잘 즐겨주신 여러분들~ 다음에 또 만나요 ^^ !! 파파파 대성공 !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