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1620 탈핵릴레이 캠페인 103일

http://www.ulsankfem.or.kr/r_thinktech/board.php?board=kfemnewphoto&command=body&no=1628

오늘 주자는 울산진보연대 이영진 사무처장님이십니다.
일전에 한미fta연대 집회때도 뵙기는 했지만 일대일 대면은 처음이었습니다.
이영진님께 핵이란 무엇인지 여쭈어보니 핵하면 핵무기랑 발전소만 생각이 난다면서 위험천만한 것이라 생각하고 대안에너지가 얼른 나왔으면 좋겠고 권력층이 아닌 환경단체서 핵 활용을 하면 어떤가 생각해본 적이 있다고 생각하신 적이 있다고 하십니다.
 
한국진보연대의 홈페이지를 잠깐 들어가보니 제주 강정마을 문제,한미fta문제 등 많은 문제를 다루고 있어서 뭐하는 단체인지 여쭈어보았습니다.
 
4년전 전국적으로 MB정권이 들어서면서 단체별로 연대하여 투쟁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면서 내부적으로 상설사안별 연대제가 있으면 어떤가 하면서 생긴것이 한국진보연대라고 합니다.
 
그럼 한국진보연대에서 2011년 동안 활동중에 기억속에 남는것은 어떤 활동이 있는지 여쭈어봤습니다.
희망버스, 최저임금제, 주한미국성폭행 관련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십니다.
 
2012총선울산유권자네트워크 회의가 잡혔는데 어떤 네트워크인지 여쭈어봤습니다.
2012년 총선을 위해 만든 네트워크인데 이명박심판, 주권실현, 19대 민생국회 실현, 희망법안 제안 약속운동, 온라인 투표 참여운동 등을 이끌어 내려고 한다고 하십니다.
 
추운 날씨에도 귀찮은 인터뷰 열심히 대답해주신 이영진 사무처장님께 감사드립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