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경주지역 제정당 사회단체 기자회견(탈핵선언) 2012.1.16

http://cafe449.daum.net/_c21_/bbs_read?grpid=123dJ&fldid=J3SM&contentval=00055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315

2012. 1. 16(월) 11시 경주시청 대회의실

 

기자회견문 보기 =>http://cafe.daum.net/gjkfem/Gi4j/261

 

경주지역 제정당 사회단체가 ‘2012년 탈핵’을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12일 월성1호기 정지사고, 13일 방폐장 준공 18개월 연장.

핵을 둘러싼 현안들이 한꺼번에 터져나왔다.

그때 그때 성명을 내고 보도자료를 뿌렸지만, 새해벽두부터 터져나오는 핵사고가 예사롭지 않아서 기자회견을 따로 마련했다.

2012년이란 시기도 그렇고, 복합적으로 터지는 사안도 그렇고 ‘2012년 탈핵선언’이라고 이름 붙이는 것이 적절할 것 같다.

 

참으로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셨다.

함께 분들의 면면이 사안의 중대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경주핵안전연대 대표님들과 회원들, 경주까지 달려온 민주노총 경북본부 상집일꾼, 양북면 주민들까지…

 

시청 현관 앞 야외 기자회견을 준비했으나 비가 와서 대회의실로 장소를 옮겼다.

 

 

전국적인 탈핵 흐름에 대해 설명을 하고 ‘탈핵’하고 외치는 김익중 의장,

앞서 이상기 공동대표(경주핵안전연대)의 방폐장 준공연기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탈핵운동에 노동자들이 함께 할 것을 힘차게 말씀하신 이전락 본부장(민주노총 경북본부) 

 

지역주민을 대표해 발언을 하신 임병식 장로님(양북면 한수원본사 비상대책위원회)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는 김윤근 공동대표(경주환경운동연합)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는 이광춘 위원장(통합진보당 경주시위원회) 

 

 

기자회견문 낭독이 끝나고 노동, 시민사회, 지역주민, 정당을 대표한 4인이 현수막에 ‘안, 전, 행, 복’ 네 글자를 쓰고 있다. 

 

 

다시 한 번 힘찬 구호 “월성 1호기 폐로하라!” “방폐장 1단계공사 중단하라!”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