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마을 이장 선출로 갈등을 빚고 있는 양북면 상황

http://cafe449.daum.net/_c21_/bbs_read?grpid=123dJ&fldid=J3SM&contentval=00050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310

2012. 1. 2.(월)

 

모두가 희망을 얘기하는 새해 벽두.

양북면에서 불미스런 소식이 자꾸만 전해져 옵니다.

사무국에서 양북면을 다녀왔습니다.

 

양북면 사태의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보시면 잘 알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클릭=>http://cafe.daum.net/gjkfem/Gi4j/258

 

*포항 mbc 보도

 

 

*1월 2일(월) 양북면 주민들과 부면장과의 면담.

 

제일 왼쪽이 부면장

 

면담은 14:30~15:08 사이 진행됐고, 주민들 15명 정도 참가했습니다.

 

* 부면장의 주요 발언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면장과 나와 사전에 논의된 사항은 없다. 면장이 용단을 내린 결정이다.
-여론을 전혀 무시한 결정이라고는 보지 않는다. 이장을 임명하는 다양한 기준이 있다. 업무수행력 등을 중요하게 판단했을 것 같다.
-배00 씨등의 최초 이장임명을 철회한 것은 임명에 절차적 문제가 있어서 철회간 것이 아니었다. 집단민원(주민들 항의농성)이 있었기 때문에 철회를 한것 뿐이었다.
-이번 일을 시청과 결부시키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결코 그런 일은 없다. 경주시에 이통장이 00명 되는데 경주시가 이런것까지 관여하지는 않는다.
-무효통보라 함은 주민들이 항의농성을 하고 그로인해 새롭게 이장들이 임명된 절차가 무효라는 것이다. 즉, 최초에 이장에 임명된 배00씨 등의 이장임명이 유효다는 것이다.
-김석철, 하성희 씨에 대한 이장임명철회 공문을 곧 발송할 것이다.

* 주민들의 주요발언 내용.

-어떤기준에서 이장을 임명했는가?
-이장 임명과 관련 여러경로를 통해 주민들의 의사를 면장에게 전달했고, 투표까지하여 입장을 밝혔는데 면장이 그렇게 할수 있는가?
-적합한 절차에 따라 이장을 재임명했는데 이를 범복한 근거가 뭔가? (부면장 답변을 회피함)
-앞으로 최소 한 달 간 면사무소에서 집회를 하고, 행정소송을 하고, 양북면에 엄청난 분란이 일어날 것인데 이를 다 감수하면서까지 배00 등을 이장으로 임명하려는 이유가 뭔가?(부면장 답변회피 함)
-양북면에 이장 할 능력되는 사람 100명도 넘는다. 단, 배00 씨등은 절대 이장이 되어서는 안 된다. 이것이 주민들의 뜻이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