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석면검출 사직야구장 경기중단 및 대책 마련 요구 캠페인

http://pusan.kfem.or.kr/mkBoard/view.php?bod=0201&id=680

 석면검출 사직야구장 경기중단 및 대책 마련 요구 캠페인

▲ 10월 22일(토) 부산환경운동연합이 사직야구장 앞에서 석면이 검출된 야구장의 경기 중단 및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부산환경운동연합

 

부산환경운동연합은 10월 22일(토) 사직야구장 앞에서 석면이 검출된 야구장의 경기 중단  및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은 2011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5차전 롯데-SK의 경기가 진행 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하여 경기는 취소되었습니다. 지난 9월 26일 사직야구장을 비롯한 전국의 주요 프로야구장의 토양에서 석면이 검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환경부와 KBO는 버젓이 석면야구장에서 기존 일정대로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제1의 가치로 삼아 환경오염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해야할 환경부가 KBO를 설득하지 못해 1급발암물질이 검출된 석면야구장에서 고작 물뿌리는 것을 대책으로 내놓은 것은 석면관리 주무부처로서의 책임과 권한을 포기했다고 밖에 설명 할 수 없습니다.


이에 부산환경운동연합은 이 날 경기에 앞서 석면야구장의 경기 중단 촉구 및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석면노출의 위험성을 시민에게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