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1552 신고리 추가건설 반대 릴레이-53일

http://www.ulsankfem.or.kr/r_thinktech/board.php?board=kfemnewphoto&command=body&no=1558

오늘 53번째 주자는 시민광장의 노란진달래님이십니다.
노란진달래님에게 제가 잘못 들은거냐고 여쭈어보면서 노란진달래가 아니고 노란 민들레 아닌가요?
여쭈어보니 진달래가 진화한것이라고 합니다.
노란진달래님에게 핵이란 무엇인지 여쭈어보니 그다지 많은 것들을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일본 사고를 보니 핵이라는 것이 과학적으로 아무리 좋다해도 꼭 고집할 것은 아닌 것 같다고 이야기 하십니다.
 
시민광장은 어떤 곳인지 여쭈어보니 솔직히 노무현 대통령님 가시기 전까지는 마음만 가지고 있는 시민으로 살아왔다고 하십니다. 나만 열심히 정직하게 살면 좋은 세상이 될것이다라고 생각하고 그냥 안주하면서 살았다고 하십니다. 특히나 노무현대통령 사고를 보고 이렇게 되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시면서 스스로 밖으로 발을 내딛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사모로 가자니 조금 스탈이 정적이시고 그래서 유시민의 시민광장 까페로 가입하셨다고 하십니다. 유시민의 시민광장 까페는 전국 2만명의 까페로 울산에는 400여명이 계시다고 하십니다.
오프라인 모임까지 하면 그다지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조금씩 조금씩 주변을 바꾸겠다고 다짐하시면 산다고 하시네요.  개인적으로 뭔가 나서고 하는 것은 내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던 제게 많은 것을 실천할 수 있게 했던 것 같다고 하시면서 아마도 저처럼 마음만 가지고 있던 이들이 거리로 나오게 된 것 같다고 하십니다.
 
추울 줄 알고 두둑하게 챙겨 입고 오신 아주 예쁜 노란 진달래님이셨습니다.
1인 시위는 처음이시라 많이 어색해 하셨습니다. 그런데도 큰 용기 내주신 노란진달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나시면서 인사해주신 천병태, 하현숙, 이은주 의원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