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1545 신고리 추가건설 반대 릴레이-49일

http://www.ulsankfem.or.kr/r_thinktech/board.php?board=kfemnewphoto&command=body&no=1551

오늘 49번째 주자는 정우법률의 심규명 변호사님이십니다.
심규명님은 오늘 1시부터 1인릴레이 캠페인줄 아셨다가 급하게 달려오셨습니다.
심변호사님에게 핵이란 무엇인가 여쭈어보니 일단 관심이 많다고 하십니다. 경주 방폐장에 대한 헌법소원을 냈다가 3-4년을 끌다가 터무니없이 각하판결이 되었다면서 이야기를 시작하셨습니다.
기각과 각하의 차이가 뭔지 여쭈어보니 기각은 청구되었다가 판결이 되는 것인데 각하는 아예 논란의 대상도 안된다는 청구대상조차 되지 않는 경우라고 합니다. 당시 판결내용을 보면 말도 안되는 내용인데 이루어지더라면서..기막히게 설명합니다.
 
변호사 생활은 15년정도 하셨고 캠페인내내 아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인사도 받고 나누고 하는지라 어떤 사건을 계기로 알려지게 되었는지 여쭈어보니 2006년 시장선거에 나오셨었다고 하십니다.
정말 저는 무식한거같아요. ㅋㅋ 제가 서울에서 내려온게 2006년인지라 전혀 몰랐던 것입니다.
  
변호사란 직업이 요새 수익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들었는데 이런 쪽일을 해서 더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닌가 여쭈어보니 괜찮다면서 원래 대학때부터 그다지 보수쪽과 친하지는 않았던거 같다고 하십니다.
역시 지인들이 응원오시고 점심약속이 급하셔서 부랴부랴 가셨답니다.
캠페이너에게 전날에라도 방사능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메일로 주면 좋겠다고 하십니다.
시민들의 질문에 대한 대답 걱정을 약간 하셨습니다.^^
 
자! 이제 법조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종교계에서도 참여해주세요.
바쁜 시간 쪼개서 1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심규명 변호사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