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1527 신고리 추가건설 반대 릴레이-34일

http://www.ulsankfem.or.kr/r_thinktech/board.php?board=kfemnewphoto&command=body&no=1532

오늘 34번째 주자는 노사모 프린세스65님이십니다.
핵이란? 인류의 재앙이라 하십니다. 탈핵아카데미 4강에 디히터 교수 강의부분을 총정리해서 노사모, 국민참여당에 나눠주셨다고 하십니다. 알면알수록 반대를 안 할 수 없는 것이 핵이야기인데 왜 현정권은 퇴행을 하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웬만한 당보다 숫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 울산 노사모에 관련된 것들을 여쭈어 봤습니다.
노무현재단=노사모 입니까?
아닙니다. 노무현재단은 노대통령 살아계실때 같이 일하시던 분들이 모여 만든 사회복지재단이다.
노사모=국민참여당 입니까?
아닙니다. 국민참여당은 노대통령의 정치정신을 승계하자고 만든 정당입니다.
그럼 노사모는 무엇입니까?
노짱(노무현 대통령)님을 순수하게 인간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렇다면 프린세스65님은 어떤 인연으로 노사모에 가입하시게 되었는지….
저는 중학교때 현대중공업에서 가수 방미가 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수 방미 노래를 들으려고 갔다가.. 키작고 못 생기신(노사모님들..인터뷰입니다. 오해마세요) 어떤 남자분이 무대에 올라오셔서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여러분 인간답게 살고 싶습니까?” 그분이 노짱님이셨다고 합니다.
그때 저는 중학생이긴 했지만 고용주가 돈을 주면 반갑고 고맙고.. 그런거지 쉬라면 쉬는거지 이렇게만 생각했다고 하십니다.
그 일을 계기로 노짱님을 알게 되었고 내 돈으로 처음 노짱님 책을 사서 몇번씩 읽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혁신과 통합과 노사모의 관계는 어떤가?
일단, 울산 노사모는 혁신과 통합을 지지하는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비가 오고 바람이 세었지만 우비 입고 든든하게 서주신 프린세스65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