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1523 신고리 추가건설 반대 릴레이-32일 [3]

http://www.ulsankfem.or.kr/r_thinktech/board.php?board=kfemnewphoto&command=body&no=1528

오늘 32번째 주자는 생활정치운동가 임현성님이십니다.
임현성님에게 핵이란 무엇인지 여쭈어보니 필요악 이라하십니다.
병원에서는 잘 쓰면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나머지는 필요하지 않은 것.
핵발전소라는 것이 뇌관을 제거한 폭탄을 방안에 놓고 사는 것이나 다름없다.
대체에너지가 분명히 가능한데 노력도 없이 쉬운 에너지를 쓰겠다는 것은 안되는 일이다.
 
출판콘서트 문재인의 운명이라는 book콘서트때 뵀던지라 자연스럽게 혁신과 통합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갔습니다.
혁신과 통합이 들어서게 된 배경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정권을 바꾸어야 한다는 당위성, 대통령만 바꾸어서는 별반 달라지는게 없다는 노무현 학습효과로
각당의 정책이나 노선의 소리는 그대로 내되 합의하는 점만 정책으로 나가자는 것!
폴란드에서는 시행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선 재야세력과 시민단체가 먼저 구성되어 당을 견제하고 심판으로 서줄 역량있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그래서 그 작업이 전국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대학원에서 화학을 전공하셨다고 하시고 사업을 하면서 경실련과 연합 환경운동에도 관심이 많으시다 하셔서
태화강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여쭈어 보았다.
태화강의 직강화 문제, 친수에 대해서도 땅의 완충작용을 못하도록 아스팔트나 콘크리트로 밀어버리는 행위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하지만 오.폐수를 되도록 차단하고 시민들이 가까이 가게되서 나름 감시같은 것을 하게 된 것은 그런대로 좋은 의미라고 생각되어진다고 하십니다.
 
전에도 뵙긴 했지만 약간 말씀을 어눌하게 하시고 걸으실때도 조금 불편해보이십니다. 선천적인지 여쭈어보니 중학교때 심하게 앓은 열병으로 식물인간으로 병상에 있다가 조금씩 재활치료를 통해 지금은 지체장애 2급정도 되신다 하십니다. 하지만 너무 건강한 마음에 제가 더 많은 걸 배우고 돌아오는 길이 되었습니다.
 
참, 청첩장도 받았습니다.
11월 12일에 향교에서 전통혼례를 하신다합니다. 해금연주와 합창까지 아주 다양한 순서가 준비되어있다고 하네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