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

환경연합, 일반 시민 200명에게 무료로 바이오디젤(BD20) 제공

환경운동연합, 일반 시민 200명에게 무료로 바이오디젤(BD20) 제공
‘식물연료 바이오디젤 넣고 상쾌하게 달려볼까‘ 시민체험단 캠페인 진행

환경운동연합은 6월 18일까지 바이오디젤 시민체험단을 공개 모집해, 시민체험단으로 선정된 200명에게 50리터(6만원 상당)의 바이오디젤(BD20)을 무료로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식물연료 바이오디젤의 안정성, 환경친화성, 경제성 등을 시민이 직접 체험해보고, 바이오디젤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널리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7월 1일부터 시행될 바이오디젤(BD20) 지정 주유소 폐지를 막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지난 2002년부터 진행된 바이오디젤 시범 보급 사업(BD20 지정 주유소 제도)을 통해 최대 250여개의 주유소에서 바이오디젤을 판매 해왔다. 그러나, 7월 1일부터는 일반 주유소에서 바이오디젤 판매가 금지되기 때문에 시민들이 환경친화적인 자동차 연료를 구입하고자 해도 구입할 수 없게 된다. 캠페인을 진행하는 환경연합 염광희 간사는 “날로 심각해지는 대기오염과 아토피와 같은 환경 질병을 막기 위해서는 식물연료인 바이오디젤 이용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정부의 제도 후퇴를 강하게 비판했다.

환경운동연합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7월 1일 이후에도 주유소를 통해 바이오디젤이 판매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과 정책 제안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시민체험단은 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www.kfem.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바이오디젤에 대해 알고 싶으세요?
http://kfem.or.kr/bbs/data/statement/Biofuel_2nd_Release2.hwp

※ 사진 설명 : 시민과 함께 바이오디젤을 주유하는 김혜정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
(사진을 보시려면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kfem.or.kr/bbs/data/photogallery/1148790900/D2H_0245.jpg

문의 :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변화팀 염광희 간사 (ykh@kfem.or.kr, 017-357-5081)

admin

(X) 에너지 기후변화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