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도시농부한마당에 다녀왔어요

http://blog.naver.com/ecojh8190/10093600065

그동안 블러그에 소홀했네요.

4대강 공사를 중단하고, 4대강의 생명들을 살려내기 위한 집중 행동이 8월 한달간 환경연합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도 그래서…여주 이포 고공 농성에 대한 지원 업무를 비롯해 4대강을 살리기 위한 시민행동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9월 4일

봄에 열린 도시락 심포지엄 준비팀에서 만들어낸 또 하나의 행사, 도시농부한마당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도시농부장터로 기획되었다가, 확대되어 서울시 녹색시민위원회가 주최하는 도시농부한마당으로 열렸습니다.

기후변화 시대에 적극적인 기후변화 방지 시민행동 중 하나인 도시농업에 대해 현재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리고, 또 함께 하기 위한 방법들을 공유하는 자리였고요…

또, 도시농업 외에도 기후변화 방지를 위해 재활용, 리폼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는 시민행동 방법들도 공유가 되었는데요,

이날 특징적인 것은 행사장 내에서는 모든 행동이 ‘탄소화폐’로 계산되는 것이었습니다.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타고 오거나, 분리수거를 하거나, 체험 부스에서 교육을 받으면 탄소화폐를 받고, 이를 이용해 직접 체험을 하거나, 화분이나 상자텃밭을 구매하는 등의 소비행동에는 탄소화폐를 내는 것이었습니다. 

서울환경연합은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과 함께 농사의 시작과 끝이며, 생물다양성을 위해 꼭 지켜져야 하는 토종씨앗에 대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우리나라 각 지역에서 모으고 나눈 토종 씨앗에 대한 전시와 시민 교육

그리고, 작은 유리병에 토종 씨앗에 대한 마음을 담은 편지를 넣어 나누는 “토종씨앗 시집보내기” 프로그램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의 참여로 부스가 북적거렸답니다.

당일 행사 사진 함께 공유합니다.

전국의 여성 농민들이 모으고 나눈 토종 씨앗 전시

토종 씨앗에 마음을 담아 함께 나누는 “토종 씨앗 시집 보내기”


토종 씨앗 교육에 참여하시는 많은 시민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